경기도 행정2부지사에 김대순 전 안산부시장 임명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어제 신임 행정2부지사로 김대순 전 안산부시장을 임명했습니다.
김대순 행정2부지사는 광주부시장, 양주부시장, 경기도 안전관리실장 등을 지냈습니다.
신임 홍보기획관에는 김원명 전 경기아트센터 사무처장, 법무담당관에는 박민제 전 경기아트센터 경영기획실장, 산림환경연구소장에는 김일곤 전 산림정책팀장이 각각 임명됐습니다.
경과원, AI 전문인력 100명 양성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사업' 교육생 100명을 28일까지 모집합니다.
교육은 글로벌 빅테크기업의 최신 AI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론 중심의 강의를 넘어 실전형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고 취·창업까지 연계합니다.
엔비디아와 아마존웹서비스, 구글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마이크로소트프 등 5개 빅테크기업이 참여하며 기업별 20명씩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됩니다.
경기농기원, 채소 뿌리혹병 방제 농자재 개발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배추 등 채소에 발생하는 뿌리혹병을 친환경적으로 방제하고 탄소 저장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농자재 '미생물 바이오차 펠릿'을 개발했습니다.
뿌리혹병은 곰팡이가 침투해 뿌리에 혹이 생겨나고 서서히 양분의 이동통로를 막아 뿌리를 썩게 해 큰 피해를 주는 병입니다.
크기 1㎤가량의 미생물 바이오차 펠릿은 뿌리혹병을 억제하는 미생물을 바이오차에 붙여 만든 친환경 농자재로 검증 결과 58%의 방제 효과가 확인됐습니다.
포천시, 내달 8일 반려동물 문화축제
경기 포천시는 다음 달 8일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2025 포천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엽니다.
축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의 증가 추세에 발맞춰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반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반려동물 예절 교육과 행동 교정, 명랑운동, 펫티켓 홍보, 훈련 시범, 무료 기초 미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경기 광주서 내달 14일 대입 박람회
경기 광주시는 다음 달 14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3층 다목적체육관과 야외광장에서 '2026학년도 대학입시·진로 박람회'를 엽니다.
국내 36개 대학교는 상담 부스를 마련하고 대학별 전형과 입시 정보를 제공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전문 상담교사 45명으로 구성된 상담교사단은 고3 수험생뿐 아니라 고1·고2 학생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