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청주

    괴산군, 코스모스 문화관·덕평 다목적체육관 준공

    • 0
    • 폰트사이즈
    괴산군 제공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은 7일 청천면 덕평리에서 '코스모스 문화관'과 '덕평 다목적체육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코스모스 문화관은 청천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문화·복지 복합시설로,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51억 2500만 원이 투입됐다.

    이 시설은 폐교한 덕평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지상 2층 규모의 복합 공간으로 조성돼 내부에는 공동체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다목적 활동공간과 귀농인을 위한 주거공간을 함께 마련했다.

    괴산군은 문화관이 중심지와 인근 마을 간 문화·복지 서비스 격차를 해소하고, 외부 인구 유입과 지역사회 활력 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덕평 다목적체육관은 총사업비 34억 5천만 원이 투입돼 전체면적 860.51㎡ 규모로 건립됐다.

    체육관은 탁구, 족구, 배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샤워실, 무대 등 부대시설도 갖췄다.

    날씨와 관계없이 이용 가능한 실내 스포츠 공간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지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코스모스 문화관과 다목적체육관은 지역 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문화·복지·체육 복합 거점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지닌 시설"이라며 "앞으로도 농촌 주거와 생활 인프라를 계속 확충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