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용 경기경제청장 명퇴 신청
경기도는 최원용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이 지난달 29일 명예퇴직을 신청해 퇴직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 청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당선을 위해 고향인 평택 지역을 중심으로 선거운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중앙대 동문인 최 청장은 이 후보가 경기도지사로 있을 당시 기획조정실장을 지냈습니다.
경기도, 농작물재해보험 지원 강화
경기도는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작물재해보험 지원을 강화합니다.
경기도는 농작물재해보험 목표 가입률을 지난해 34%에서 올해 37%로 높여 잡고, 관련 예산도 50억원에서 60억원으로 확대 편성했습니다.
보험 대상 품목을 종전 56개에서 63개로 늘려 양배추·브로콜리·당근 등이 추가됐고, 병해충 보장 품목도 사과 탄저병을 추가해 5개로 늘어났습니다.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19곳 지정
경기도는 고립 은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창출 기업 '주식회사 달려라커피' 등 19곳을 올해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했습니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경기도지사가 지정합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자격이 유지되는 3년간 각종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 지원할 자격은 물론 경영컨설팅 교육과 공공기관 우선구매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습니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새 청사 준공
경기 고양시는 일산동구 중앙로에 일산동구보건소 신축 청사를 준공했습니다.
일산동구보건소 신청사는 국비 등 464억원을 들여 전체면적 1만 6125㎡,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로 건립됐습니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시청각실과 영양교육실, 건강누리실 등 교육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남양주시, 내년 조안면에 복지시설·도서관 건립
경기 남양주시는 한강유역환경청 특별지원사업 공모에 조안면 복합복지시설과 공공도서관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두 시설을 건립하는데 한강수계 관리기금 총 39억원이 투입됩니다.
복합복지시설은 다음 달 착공해 내년 6월 완공될 예정이며, 공공도서관은 내년 상반기 착공해 연말 완공돼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