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위즈데이타, 2025년 한류콘텐츠 저작권 보호사업 수행기관 선정

위즈데이타, 2025년 한류콘텐츠 저작권 보호사업 수행기관 선정

위즈데이타 제공위즈데이타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저작권 보호 솔루션 기업 ㈜위즈데이타(대표 이진영)가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주관하는 '2025 한류콘텐츠 저작권 보호기술 적용 지원사업'의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양측은 사업 수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위즈데이타는 자사 콘텐츠 식별 솔루션 '콘텐츠프로(ContentsPRO)'를 중심으로 이번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콘텐츠프로는 한국저작권위원회로부터 AI DRM 기술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위즈데이타는 콘텐츠프로를 바탕으로 약 100만 건에 달하는 한류 콘텐츠(이미지, 만화, 웹툰, 보도용 사진 등)의 온라인·오프라인 저작권 침해를 감지하고 리포팅하는 글로벌 저작권 보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코드 삽입 방식이 아닌, 이미지 색상·윤곽·주파수 등의 수만 개 특성을 AI가 분석해 유사 콘텐츠를 실시간 탐지하는 '논임베딩(Non-Embedding)' 방식 DRM 솔루션이다.

위즈데이타는 위치기반정보(GPS/LBS)를 활용해 오프라인 저작권 침해를 실시간 식별할 수 있는 모바일 앱(Android, iOS)도 개발할 전망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