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주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5' 미래혁신도시 부문 선정

  • 0
  • 0
  • 폰트사이즈

울산

    울주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5' 미래혁신도시 부문 선정

    • 0
    • 폰트사이즈
    울산 울주군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5' 미래혁신도시 부문에 선정됐다. 울주군 제공울산 울주군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5' 미래혁신도시 부문에 선정됐다. 울주군 제공
    울산 울주군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5' 미래혁신도시 부문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창조경영은 대한민국 균형발전에 공헌한 지자체와 기업을 선정해 2009년부터 발표하고 있다.

    민선8기 울주군은 '내 삶에 스며드는 행복 울주'를 군정 비전으로, 5대 분야 97개 역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울주군은 개발제한구역 조정을 통한 도시 개발을 목표로 2022년부터 지역 내 개발제한구역의 현황과 여건을 고려해 가용지를 분석 검토한 뒤 정부의 개발제한구역 해제 등 규제혁신 방안과 연계한 관리방안을 수립해 왔다.

    이어 올해 4월부터는 실질적인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배후도시 기본계획 수립 및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주택용지 확보, 산업시설 용지 공급을 통해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울주군 남부권에는 10만명이 정주하는 신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민관 개발사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온양읍 일대 4개 지구에서 민간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며, 에너지융합 일반산업단지 공동주택을 포함한 3개 공동주택 사업도 시행한다.
     
    특히 울주군은 남창역 일대 동해남부선 역세권 조성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거, 교육, 문화, 상업 등의 기능을 주축으로 한 동해남부선 역세권 개발을 통해 주변도시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거점 조성으로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도시 인프라 외에도 범죄 없는 안전한 생활환경 구축을 위해 지능형 CCTV도 확대 설치한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23만 울주군민의 삶에 행복이 스며드는 도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