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재명 "임기 내 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건립"

LIVE

이재명 "임기 내 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건립"

"국회 본원·대통령 집무실 세종 완전 이전 추진"

충청지역 공약 발표…"공공기관 이전도 조속히 재개"
강훈식 본부장 "사회적 합의 이뤄져야 하는 사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 연합뉴스
6.3 조기대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예비후보는 16일 "임기 내에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회적인 합의를 거쳐 국회 본원 및 대통령 집무실 세종 완전 이전을 추진하고, 현재 중단된 공공기관 이전도 조속히 재개할 것"이라며 이 같은 충청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대선주자들 사이에서는 차기 정권이 들어서면 대통령실을 현재의 용산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청와대를 비롯해 세종이 새 집무실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는데, 이 예비후보의 이날 공약은 이 같은 흐름의 연장선상이다.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이 예비후보의 충청지역 공약을 소개한 강훈식 캠프 총괄본부장은 관련 질문에 "사회적 합의가 이뤄져야 하는 사안"이라며 "자세한 입장은 이 후보가 토론회 등에서 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 예비후보는 충청의 지역별로는 "세종을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대전은 세계적인 과학수도로 만들겠다"며 "충북은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충남은 환황해권 거점으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2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