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정거장 명칭, 시민 의견 수렴

    • 0
    • 폰트사이즈
    대전 도시철도 트램 조감도. 대전시 제공대전 도시철도 트램 조감도. 대전시 제공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정거장 45곳의 명칭을 정하기 위한 시민 의견 수렴 절차가 이뤄진다.

    대전시는 정거장 45곳에 대한 명칭 제정(안)을 마련하고 오는 30일까지 시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은 '대전시소'와 대전시 및 5개 자치구 홈페이지, 대전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오프라인은 시청 소통민원과와 5개 자치구 민원여권과에 비치된 유인물을 활용하면 된다.

    시는 시민뿐만 아니라 시 본청 및 사업소와 산하기관, 5개 자치구 및 관계기관 등 관계 행정기관의 의견도 함께 반영하기로 했다. 의견 수렴이 끝나면 구 지명위원회와 대전시 지명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 최종 명칭을 확정·공고할 계획이다.

    트램 노선도. 대전시 제공트램 노선도. 대전시 제공
    앞서 시는 지난해 8월 기본계획에 따른 정거장 위치와 명칭(가칭)을 공개했다. 이후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6조의3에 따라 행정동·역사성・주요 시설물・관광자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제정(안)을 마련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