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12일부터 시운전…열차시간 조정
인천교통공사는 오는 12일부터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3개 정거장에서 시운전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 1호선 열차의 배차 간격은 기존 보다 30초가량 늘어나고, 새로운 열차 시간표는 인천교통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단연장선은 계양역에서 검단호수공원역까지 6.8km 구간에 3개 정거장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 정식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부터 회복까지 대응체계 강화
인천시는 위기 아동을 미리 선별하고 학대 재발을 막기 위한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임산부·대학생·고등학생 등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코칭 교육을 새롭게 추진하고, 아동 학대 재발을 막기 위해 사례관리 가정의 부모 교육을 신설합니다.
인천시는 또 사회보장 빅데이터를 활용해 위기 아동을 미리 선별하고 현장 점검과 서비스 연계를 강화해 위험 요소를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인천경찰청, 6월 대선 앞두고 선거 수사상황실 24시간 운영
인천경찰청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사상황실은 인천경찰청과 산하 10개 경찰서에 모두 설치됐으며 오는 6월 10일까지 63일간 운영됩니다.
인천경찰청은 선거 불법행위와 관련한 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적발 시에는 엄정하고 공정하게 단속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