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국제경쟁 본선 경쟁작 10편 공개

  • 0
  • 0
  • 폰트사이즈

전북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국제경쟁 본선 경쟁작 10편 공개

    • 0
    • 폰트사이즈

    86개국 662편 심사 거쳐 선정
    개인의 삶 조명한 작품 다수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전주국제영화제 제공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전주국제영화제 제공
    전주국제영화제가 국제경쟁 본선 선정작 10편을 공개했다.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국제경쟁은 장르 구분 없이 감독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을 소개하는 섹션이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상영되는 작품들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를 거쳐 86개국에서 662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예심 심사에는 파올라 부온템포(Paola BUONTEMPO), 손효정 선정위원과 문석, 문성경, 전진수 전주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가 참여했다. 전진수 프로그래머는 "다큐멘터리가 2년 연속 200편 넘게 출품됐는데, 감독의 개인적인 경험을 담은 '사적 다큐멘터리'가 많았다는 점은 아무래도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어려워진 제작환경이 아닐까 한다"며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생각된다"고 했다.

    시인의 마음 스틸 컷. 전주국제영화제 제공시인의 마음 스틸 컷. 전주국제영화제 제공실제 개인의 삶을 섬세하게 조명한 작품들이 있다. '시인의 마음'은 중국 출신 천더밍 감독의 다큐멘터리로, 시를 지으며 삶을 꾸려 가는 중국 시골 마을의 한 소년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았다. 세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우와가와 히카루 감독의 '율리시스'는 등장인물들의 삶 속 미세한 디테일을 조용히 관찰하고 음미했다. 조엘 알폰소 바르가스 감독의 '갚아야 할 빚이 너무 많다'는 뉴욕 브롱스의 도미니카계 미국인들의 삶을 담았다.
     
    픽션과 논픽션을 섞어가며 이야기를 풀어가는 흥미로운 서술 방식을 보여주는 수헬 바네르지 감독의 '사이클 마헤시'는 코로나 팬데믹 당시 자전거를 타고 2천km를 달려 고향 마을로 갔던 한 청년의 이야기다. 데빈 시어스 감독의 캐나다 작품 '아기 천사'는 큰 체구를 지닌 주인공의 미묘한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앙투안 베스의 '비상'은 프랑스의 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스케이트보드를 통해 우정을 나누는 한 소년과 아웃사이더 청년의 이야기를 그린다. 자동차 내부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미니멀한 스타일과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눈길을 끄는 이자벨라 브루네커 감독의 데뷔작 '슈거랜드'는 그의 연출력이 돋보인다. '페도르 오제로프의 마지막 노래'는 무거운 현실을 초월하려는 창조적 세대의 초상을 밝고 순수한 톤으로 그렸다.

    저항의 기록 스틸 컷. 전주국제영화제 제공저항의 기록 스틸 컷. 전주국제영화제 제공마르틴 사피아의 데뷔작인 '그리고 안개'는 한 남자가 자신의 과거와 화해하려는 시도를 담았다. '저항의 기록'은 알레한드로 알바라도 호다르와 콘차 바르케로 아르테스 감독이 공동 연출한 작품으로, 페르난도 루이스 바르가라 감독의 미완성 프로젝트 '로시오 Rocío'를 현재 시점에서 해석하면서 재구성한 다큐멘터리다.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전주 영화의거리를 비롯한 전주시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