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어디로 '워디·가디'?…충남으로

    • 0
    • 폰트사이즈

    충남도, 관광 캐릭터 '워디·가디' 이모티콘 배포

    '워디(오른쪽)'과 '가디' 이모티콘. 충남도 제공'워디(오른쪽)'과 '가디' 이모티콘.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충남관광 캐릭터 '워디'와 '가디'의 매력을 담은 이모티콘 46종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공식 관광 캐릭터인 워디·가디를 활용해 만든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다양한 표현을 담아 활용도를 높였다고 도 관계자는 설명했다.

    워디·가디 이모티콘은 충남관광 누리집 내 '충남방문의 해 - 이모티콘'에서 누구나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어디'라는 뜻을 담은 '워디'는 충남의 상징 새이자 멸종위기종 2급인 천연기념물 참매의 새끼를 토대로 제작된 캐릭터다. '가디'는 수호하다는 뜻을 가진 '가디언'과 '어디 가지'라는 의미를 동시에 가졌으며 무령왕릉을 수호한 국보 제162호 백제시대 석수(진묘수)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김범수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워디·가디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충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이고 충남 관광 자원의 브랜드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