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순천시 청년창업 체계적 지원

  • 0
  • 0
  • 폰트사이즈

전남

    순천시 청년창업 체계적 지원

    • 0
    • 폰트사이즈
    청년창업 설명회 현장. 순천시 제공청년창업 설명회 현장.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한다.
     
    '창업연당'은 지역 기반 창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바탕으로 순천시는 창업스쿨, 공유오피스 멤버십, 청춘창고,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창업특강 등 단계별 지원을 통해 청년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창업스쿨'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3월과 9월(예정) 각각 8주간 진행되며,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스타트업이 핵심 메시지를 전달해 투자자를 유치하는 발표 과정)까지 창업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순천시는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인 '청춘창고'를 운영해 저렴한 임대료로 창업 공간을 제공한다.

    청춘창고에서는 연 6회 브랜딩, 세무 등 전문가 초청 교육을 진행하며, 재창업에 성공한 선배 창업자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실전 경험을 배울 수 있다.
     
    창업 사무공간이 필요한 청년들을 위해 '공유오피스 멤버십'도 운영한다. 예비 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연 2회 모집하며, 평가를 거쳐 최대 3년간 무료로 입주할 수 있다.

    입주 기업에게는 사무공간뿐만 아니라 창업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입주기업 간 교류를 위한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도 연 2회 개최할 예정이다.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선정된 10명의 청년에게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취득, 마케팅, 임차료 등 사업화 자금 1천만 원을 지원해 사업 고도화를 돕는다.
     
    창업과 관련된 기초 정보부터 세무, 마케팅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청년들을 위해 '수요창업상담'을 매월 두 번째 수요일에 무료로 운영한다.
     
    또한, 창업특강과 창업포럼을 통해 최신 창업 트렌드와 실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 지원 사업의 세부 내용 및 신청 방법은 2월 중 순천시 누리집에 공고되며, 창업 관련 정보는 순천시 청년정보 사이트 '청년정책1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