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귀농 창업·주택 구입 대출 지원"…당진시, 다음달 10일까지 접수

"귀농 창업·주택 구입 대출 지원"…당진시, 다음달 10일까지 접수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 제공당진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다음달 10일까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사업대상자의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시중금리와 대출금리와의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연 2.0% 금리로 농업창업 분야는 세대당 최대 3억 원, 주택 구입은 세대당 최대 7500만 원을 지원하며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 신청 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195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세대주 또는 세대원 중 1인으로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당진시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만 5년이 경과 하지 않은 귀농인 △농촌지역에 주민등록이 1년 이상 되어있으며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재촌 비농업인 △당해 연도 전입 예정인 귀농희망자(사업신청일 기준 1년 이상 농촌 외 지역 거주민)이다.
 
사업 신청접수는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미래농업개발팀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며, 반드시 사업 신청 전에 지원 자격, 지원 제외 대상, 융자 시 유의 사항 등 사업지침의 상세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고 센터 관계자는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