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與 '탄핵 부결' 당론…野 "위헌정당 내란동조정당"

국회/정당

    與 '탄핵 부결' 당론…野 "위헌정당 내란동조정당"

    "한동훈, 체포대상자에서 내란동조자 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박찬대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박찬대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7일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김건희 여사 특검법 부결을 당론으로 정하자 "이로써 국민의힘은 위헌정당, 내란동조정당 됐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윤종군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이 윤 대통령 탄핵안과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모두 부결을 당론으로 정했다고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무엇이 두려워서 의원들의 개별 투표 의사를 막고 부결을 당론으로 정했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를 향해서도 "한 대표 또한 (계엄 당시) 체포대상자에서 내란동조자가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표결 이후 상황에 대해서는 오늘 가급적 얘기하지 말자고 했다"라며 "우선 탄핵안 표결 자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노력하자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