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공공자전거 시스템 국내 최초 도입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제3회 정부혁신 최고‧최초 인증 분야에서 최초 인증패를 수상했다.
 
'정부혁신 최초‧최고'는 국민 삶의 질을 높인 혁신사례를 '최초' 도입한 기관과 특정 분야에서 '최고'로 잘 운영하는 기관을 선정하고 인증해 정부혁신 성과를 국내‧외로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창원시는 지난 2008년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전국 최초로 공영자전거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2023년에는 대여와 반납이 간편한 앱 시스템을 도입하고 자전거 터미널인 '누비존'을 대폭 확대하는 등 언제 어디서든 쉽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누비자 추가 도입 과 터미널 확대, 철도 유휴부지 자전거도로 구축사업 추진, 낙동강 자전거길 무료 대여소 운영, 자전거 안전교육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이번 정부혁신 최초 인증 분야 수상은 창원시의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창원시 공공자전거 누비자. 창원시 제공창원시 공공자전거 누비자. 창원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