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장애인과 시니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 이용 방법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작한 '모두를 위한 모두의 LG' 캠페인 영상. LG전자 제공LG전자는 시각·청각·지체장애인과 시니어 고객을 위해 '모두를 위한 모두의 L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제품과 서비스 이용 방법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장애인·시니어 고객과 전문가 검증을 거쳐 영상으로 제작됐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 '컴포트 키트'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일대일로 매니저의 도움을 받는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등 자주 쓰는 제품 및 서비스를 튜토리얼 영상으로 제작해 LG전자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9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필수 정보만 전달하기 위해 3분 이내로 간결하게 구성됐으며, 장애 유형에 따라 영상을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더빙,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설명 화면, 저시력자를 위한 명도가 높은 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한 자막, 시니어를 위한 큰 자막 등을 지원한다.
장애인 인플루언서와 관련 단체의 참여로 파급력도 높였다. '하개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청각장애인 김하정 씨가 영상에 출연하고, 본인 채널에 캠페인 영상을 직접 소개했다.
아울러 한국시각장애인협회와 한국농아인협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등 8개 단체와 '척수야 사랑해', '넓은 마을' 등 주요 커뮤니티에도 영상이 게재됐다.
LG전자 이삼수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은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제품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