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장호진 안보실장, 뉴질랜드 부총리 면담…"평화 수호 위해 협력"

대통령실

    장호진 안보실장, 뉴질랜드 부총리 면담…"평화 수호 위해 협력"

    장호진 국가안보실장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윈스턴 피터스 뉴질랜드 부총리 겸 외교장관과 면담하며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장호진 국가안보실장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윈스턴 피터스 뉴질랜드 부총리 겸 외교장관과 면담하며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호진 국가안보실장은 15일 방한 중인 윈스턴 피터스 뉴질랜드 부총리 겸 외교 장관과 만나 "인도·태평양 지역의 유사 입장 국가로서 양국이 역내 평화와 안정, 규칙 기반 질서를 수호하기 위해 협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장 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피터스 부총리와 면담해 이같이 의견을 함께 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장 실장은 또 "뉴질랜드가 이번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계기 인도·태평양 4개국(IP4) 정상 회동 의장국으로서 러북 협력 관련 공동성명 발표에 중요한 역할을 해줬다"며 감사를 전했다.

    아울러 양측은 국제사회의 단합된 대응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고, 인태지역 내 규범 기반 질서의 강화,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