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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피프티'의 미라클 모닝…토스 도전통장 절반은 50대

'영 피프티'의 미라클 모닝…토스 도전통장 절반은 50대

토스뱅크 제공토스뱅크 제공
도전 보증금 1만원을 예치하고 미라클 모닝 출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상금을 지급하는 토스뱅크의 '도전통장' 이용자는 절반가량 5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도전통장 출시 한 달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자는 30만명이 모였으며, 이 중 50대 이상의 비중 44.7%였다. 이어 40대(30%), 30대(13.5%), 20대(9.4%), 10대(2.4%) 순이었다.

토스뱅크는 "미라클 모닝은 '영 피프티'에게 통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과거에 비해 비교적 트렌드를 쫓는 핵심 소비층인 이들이 금융 서비스 이용 형태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 피프티(Young Fifty)는 '트렌드 코리아' 저자인 김남도 교수가 제시한 개념으로, 젊은 5060세대를 의미한다. 현재 한국 인구 구조에서 가장 두터운 세대다.

도전통장을 통해 매일 일어나 출석체크하는 평균 출석률은 약 70%였다. 도전 기상시간은 오전 7시(29%), 9시(27%), 8시(25%), 6시(19%) 순이었다.

토스뱅크 도전통장은 1만원의 도전 보증금을 예치하고, 평일 5일 동안 설정해 둔 시간(6시, 7시, 8시, 9시 중 택1)에 출석을 성공한 고객에게는 참가자들이 모은 도전 보증금 총액에서 연 2%의 보너스율을 곱한 상금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주 단위로 진행되는데, 평일 아침 모은 행운번호 5개로 토요일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선정된다. 도전통장 출시 후 4주간 당첨자에게 제공된 누적 상금은 약 150만원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도전통장은 고객들이 일상 속 작은 도전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동시에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도전통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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