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박명수에 대뜸 "코리아 칭챙총"…인도서 인종차별 당해

박명수에 대뜸 "코리아 칭챙총"…인도서 인종차별 당해

'위대한 가이드' 방송 화면 캡처'위대한 가이드' 방송 화면 캡처방송인 박명수가 인도 여행 중 인종차별을 당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박명수를 비롯해 배우 신현준, 가수 미미, 인도 출신 방송인 럭키 등의 인도 여행을 다룬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위대한 가이드' 지난 10일 방송분에서는 이들이 현지 시장을 둘러보는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이 과정에서 박명수는 럭키와 팀을 이뤄 시장에 있는 신발 가게를 찾았다. 박명수는 이곳 직원의 호객 행위에 호응해 신발을 골라 신어 보려 했다. 그 사이 신발 가게 직원이 대뜸 "코리아 칭챙총"이라는 말을 내뱉었다.

'칭챙총'은 서양인들이 대화를 나누는 중국인들을 비하하면서 생긴 표현이다. 이것이 확장돼 동아시아인을 혐오하는 용어로 쓰이고 있다.

이를 접한 럭키는 해당 직원에게 "최소한 욕은 하지 말라"며 "그 정도 예의는 지키라"고 항의했다.

그럼에도 이 직원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몸짓을 보였다. 럭키는 결국  욕설과 함께 "예의를 지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방송에서 럭키는 당시 상황에 대해 "나도 모르게 욕이 나왔다"며 "이게 인도의 전부라고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8

0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GOOGLE대건고2024-06-14 08:25:46신고

    추천2비추천1

    박명수님 저런 말들 그냥 신경쓰지마시고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세요.저런 행동에 반응을 해줄수록 더 합니다.반응할 가치도 없습니다.너무 상처받지 않으셨으면 졸겠습니다

  • GOOGLE신명철2024-06-14 08:23:08신고

    추천2비추천0

    박명수님등 다른 연예인분들 인도까지 가셔서 이런 수모를 당하다니 정말 마음 아프네요ㅜㅜ 힘드시겠지만 끝까지 힘내주세요!! 행보를 응원하겠습니다.

  • GOOGLE히히2024-06-13 19:32:09신고

    추천2비추천0

    인도에서 촬영중에 인종차별이라니 박명수씨도 그렇고 다른 출연진과 방송국 분들도 정말 놀라고 당황하셨을거 같네요. 그래도 저런 말에 너무 상처받거나 힘들어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