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상목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ISA 1인 1계좌 폐지 검토"



금융/증시

    최상목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ISA 1인 1계좌 폐지 검토"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윤창원 기자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윤창원 기자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현재 10일인 배우자 유급 출산휴가를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력 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기업에 세제지원을 하고 있지만 요건이 까다롭다면서 제약을 줄이거나 남성도 혜택을 받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했다.

    최 부총리는 지난 26일 기재부 기자단 워크숍에서 강연을 통해 이같은 방침을 내놨다.

    그는 가계 자산 증식을 통한 소득 불평등 해소 방안도 제시했는데,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1인 1계좌 제한 폐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금 넣고 주식도 하면서 상호 손실을 보완할 수 있도록, 혜택 선택의 폭을 넓혀주자는 차원"이라는 것이다.

    청년 경제정책으로는 대학 내 일자리센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졸업 후에도 대학 일자리 센터를 2년 동안 이용할 수 있게 하고, 국가장학금 신청 시 동의를 받아 취업정보를 자동 제공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고졸 채용 비율 반영 기준을 늘리는 것도 검토한다.
     
    기재부는 계층 이동 사다리를 복원하기 위한 종합 방안을 마련해 다음 달 중 발표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