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전자, 배당성향 25%로 상향…연 2회 배당·최소 1천원



기업/산업

    LG전자, 배당성향 25%로 상향…연 2회 배당·최소 1천원

    조주완 "주주환원 부족했다…더 많은 환원 위해 노력할 것"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LG전자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성향을 확대하고 올해부터 1년에 두 차례 배당을 시작한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배당 성향을 5%포인트 개선해서 내년부터 25%로 상향 조정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배당성향은 2024년~2026년까지 3년 동안 연결 재무제포 기준 당기순이익 25%이상으로 상향 조정된다.
     
    내년부터 최소 배당금도 설정된다. 기존에는 실적과 연동했지만, 내년부터는 최소 배당금을 1,000원으로 정하고 이 이상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또 기존에는 배당 기준일(사업년도말) 이후 배당액이 확정됐지만, 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앞으로는 배당액을 결정한 후 배당일을 설정하겠다는 계획이다.

    조 CEO는 과거 주주환원정책에 대해 "부족했다"고 평가하면서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 기업가치 제고 위한 더 많은 환원을 위해서 임직원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