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기대 '글로컬대학 30' 도전…유길상 총장 광폭 행보



대전

    한기대 '글로컬대학 30' 도전…유길상 총장 광폭 행보

    한기대 유길상 총장(앞줄 왼쪽 다섯번째)과 충남지역 우수기업 관계자들이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기대 제공한기대 유길상 총장(앞줄 왼쪽 다섯번째)과 충남지역 우수기업 관계자들이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글로컬대학 30사업을 위해 12일 오전 충남 천안 신라스테이호텔 세미나장에서 '충남지역-한기대 상생발전을 위한 우수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유길상 한기대 총장을 비롯해 세메스(주), 삼성디스플레이(주), 에드워드코리아, 하나마이크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20여 명의 충남지역 중견기업·공공연구기관 임원, 부서장이 참석했다.

    특히 유 총장은 관계자들과 면밀한 소통을 이어갔다.

    간담회에서 유 총장은 "글로컬대학 30사업을 비롯해 라이즈체제 전환으로 지역과 대학 모두에 새로운 역할이 부여되는 상황"이라며 "한기대의 산학협력 개선과 대학 교육과정 혁신 등과 관련, 고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총장은 지난 겨울부터 매주 교내에서 '글로컬대학 위원회'를 주재하는가 하면, 전 행정부서별 '지역혁신을 위한 산학협력', '대학 안-밖, 내부의 경계를 허무는 유연한 대학운영' 분야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해 내부 공청회를 열기도 했다.
     
    또 '우리대학이 직면한 도전과 미래 전략', '대학 혁신 방향' 등의 주제로 교원과 직원, 학생자치단체 소속 학생 대상으로 특강과 다양한 의견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는 등 광폭행보를 보이고 있다.

    유 총장은 "대학 내부 벽 허물기, 전통적 학제의 대개혁, 대학간 벽 허물기, 지산학연 연계, 학생 선발을 비롯한 교육방법, 교육과정 등의 대변혁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우리 대학의 강점인 '기술교육'과 '평생교육'을 활용해 '사람-기술-지역을 잇는 GREAT 대학'으로 거듭나는 담대한 도전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컬대학 30은 교육부가 2026년까지 비수도권의 지방대 30곳을 '글로컬(Glocal) 대학'으로 지정해 5년간 1천억 원의 재정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도 선정 대학에 1천억원을 대응함으로써 총 지원 규모는 2천억원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