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엔하이픈 니키, 삼일절 휴무에 "부럽다" 발언 …"경솔 표현 사과"

엔하이픈 니키, 삼일절 휴무에 "부럽다" 발언 …"경솔 표현 사과"

엔하이픈 니키. 엔하이픈 공식 페이스엔하이픈 니키. 엔하이픈 공식 페이스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일본인 멤버 니키가 삼일절이라서 쉰다는 팬에게 부럽다고 했다가 이내 사과했다.

지난달 29일, 엔하이픈의 한 팬이 한국은 내일(1일) 쉰다는 글을 올리자, 니키는 내일이 빨간날(휴일)이냐고 물었고, 다른 팬이 "삼일절이라 쉰다"라고 하자 니키는 "부럽다ㅎ"라는 댓글을 남겼다. 니키의 댓글을 보고 엔하이픈 팬들은 "진짜 대참사다" 등 우려하는 댓글을 달았다.

니키는 3월 1일 새벽 위버스에 "안녕하세요. 니키입니다. 중요한 국경일인 삼일절에 대해 경솔하게 표현한 점 사과드립니다. 잘못을 깨닫고 해당 글은 바로 삭제했습니다. 앞으로 더 주의하겠습니다"라고 썼다.

삼일절은 1919년 3월 1일에 일어났던 3·1 운동을 기념하는 국경일이다. 일본의 강압적인 식민지 정책에 항거해 일어난 민족 독립운동이다.

3·1 운동 자체가 가해국 일본에 맞서고자 했던 운동인데, 일본인 멤버가 이 같은 역사적 배경과 맥락에 무지한 나머지 부적절하고 경솔한 발언을 했다는 질타가 나왔다.

엔하이픈은 이전에도 부족한 역사적 지식에서 비롯된 실언으로 비판받은 바 있다. 제이는 지난해 1월 위버스 라이브 도중 한국사는 정보량이 많지 않고 단편소설을 읽는 것처럼 짧다고 했다가 "이유야 어찌 됐건 엔진(엔하이픈 공식 팬덤명) 여러분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엔하이픈은 지난달 23~25일 사흘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케이스포돔)에서 월드 투어 앙코르 공연 '페이트 플러스'(FATE PLUS)의 서울 공연을 마쳤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1

8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반계다석2024-03-01 15:13:03신고

    추천1비추천0

    반성않는 일본 제국주의 극우 위정자들이
    문제이지 그들이 왜곡도 서슴않는 역사
    교육 받았을 니키가 무슨잘못있겠나......
    사과했으니 잊어주자 이제3.1절의 의미만큼은
    확실히 알게되지 않았겠나 니키 처음보는 아이돌
    아이돌에 관심없어 앞으로도 기억은 못할듯하다

  • NAVER권일상2024-03-01 11:17:08신고

    추천3비추천0

    ♥3,1독립정신을 기리며-, 민족이 당한 치욕(恥辱)의 식민지 역사-,
    제국주의 침략에 빌미를 준 망국노(亡國奴)짓에 회개(悔改)가 먼저요-, 적개심(敵愾心)은 다음입니다.
    식민지 하, 천혜(天惠)의 교육열로 世界 10大 부강국(富强國)을 이루어낸 世界 유일한 나라, 대한민국-,
    전과자(前科者)들이 부정선거로 무법천지 망국병(亡國病)에 걸려있습니다.
    이를 심판하는 총선(總選)이 4月10日입니다. 하늘의 기회-, 애국심 발휘 기원합니다.
    Let's make Korea most faithful nation-!♥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