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상북도 외국인 원스톱 지원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개소



대구

    경상북도 외국인 원스톱 지원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개소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개소식. 경상북도 제공K-드림외국인지원센터 개소식. 경상북도 제공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과 정착, 사회통합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K-드림외국인지원센터가 경북 구미시 구미비지니스센터에서 문을 열었다.

    경북도는 17일 경북도가 추진하는 외국인 정책 통합 플랫폼인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드림외국인지원센터는 상담실과 강의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돼 외국인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 도내 외국인 관련기관의 거점 기능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비즈니스센터 내에는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구미출장소가 함께 입주해 비자 업무로 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하게 되는 외국인에게 경북의 외국인 정책홍보와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접근성이 좋아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는 지역특화형 비자 외국인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구직자-구인기업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지역특화형 비자 신청 서류작성 안내 및 검토, 외국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상담 및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다문화 중심의 외국인 정책에서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동포 등 외국인이 우리 사회 공동체 구성원으로 통합될 수 있도록 지역 기반 이민정책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K-드림외국인지원센터가 외국인 수요자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내국인과의 사회통합을 촉진하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