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분이면 OK' 이강인, 시즌 3호 골…이적 첫 우승 축포



'3분이면 OK' 이강인, 시즌 3호 골…이적 첫 우승 축포

이강인과 킬리안 음바페. 연합뉴스이강인과 킬리안 음바페. 연합뉴스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이적 첫 우승 축포를 쐈다.

이강인은 4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툴루즈와 트로페 데 샹피온에 선발 출전해 전반 3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파리 생제르맹은 이강인의 선제골과 킬리안 음바페의 추가골을 더해 2대0으로 승리했다. 파리 생제르맹의 통산 12번째 트로페 데 샹피온 우승이자, 이강인의 이적 후 첫 우승이었다. 트로페 데 샹피온은 흔히 말하는 슈퍼컵이다.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1 챔피언 파리 생제르맹과 쿠프 드 프랑스(FA컵) 우승팀이 단판 승부를 펼친다.

이강인은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소집 규정에 따라 아시안컵을 2주 앞둔 클린스만호에 합류해야 했다. 하지만 파리 생제르맹과 이강인이 트로페 데 샹피온 출전을 원하면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허가를 구했다.

이강인. 연합뉴스이강인. 연합뉴스이강인은 음바페와 우스만 뎀벨레, 브래들리 바르콜라의 뒤를 2선에서 받쳤다.

대표팀 합류를 늦춘 이유를 보여줬다. 전반 3분 만에 직접 선제골을 만들었다. 뎀벨레가 오른쪽 측면에서 논스톱 컷백을 전달했고, 이강인이 달려들며 왼발로 마무리했다. 트로페 데 샹피온에서 3분 만에 골을 터뜨린 것은 2005년 아템 벤 아르파(당시 올랭피크 리옹) 이후 처음이다.

이강인의 시즌 3호 골이자, 파리 생제르맹의 2024년 첫 골이다. 앞서 이강인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골, 리그1 1골을 넣었다.

전반 44분 음바페의 추가골도 이강인에서 시작됐다. 하프라인 부근에서 공을 잡은 이강인이 바르콜라에게 패스를 건넸다. 이어 바르콜라가 다시 음바페에게 공을 넘겼고, 음바페가 드리블 후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을 열었다.

이강인은 소파스코어 평점 8.0점을 받았다. 아슈라프 하키미(9.0점) 다음으로 높은 평점. 슈팅은 2개였고, 동료의 슈팅으로 이어진 키 패스도 1회 기록했다. 패스 성공률은 96%를 찍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