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24년 청룡의 해, 00년생 용띠 아이돌 41인의 새해 소망



가요

    2024년 청룡의 해, 00년생 용띠 아이돌 41인의 새해 소망

    편집자 주

    2024년 갑진년이 밝았습니다. '용의 해'를 맞은 00년생 용띠 가수들의 소망은 무엇일까요? CBS노컷뉴스가 물었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BAE173 유준, CIX 배진영과 용희, SF9 찬희, NCT 해찬.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BAE173 유준, CIX 배진영과 용희, SF9 찬희, NCT 해찬. 각 소속사 제공SF9 찬희
    "올해는 활기차고 건강하게 활동하기가 제 새해 소망입니다!"

    NCT 해찬
    "제 주변에 계신 분들을 비롯해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요. 또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팬분들이 저희를 통해 큰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BAE173 유준
    "팬분들이랑 좀 더 자주 만나는 게 새해 소망입니다!"

    CIX 용희
    "건강, 행복, 꿈 다 챙기세요"

    CIX 배진영
    "하고 싶은 일 잘 되기, 행복하기"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하이키 서이, 프로미스나인 채영, 나경, 서연.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하이키 서이, 프로미스나인 채영, 나경, 서연. 각 소속사 제공하이키 서이
    "2024년에는 하이키와 마이키에게 행복 가득가득한 꽃길이 끝도 없이 펼쳐지면 좋겠어요!"

    프로미스나인 채영
    "거창한 계획이나 목표는 없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가까이 있는 것에 감사하며 올해도 잘 지내보려 합니다. 건강이 소중하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저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다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플로버(공식 팬덤명)~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흔들리지 않고 같은 자리를 지켜주면 그게 큰 힘이 된다'라는 글을 우연히 봤습니다. 올해도 저는 제 자리를 지켜보려 합니다. 플로버들이 힘들 때 찾아와 힘을 받을 수 있으셨으면 합니다. 우리 플로버 2024년 청룡해 화이팅"

    프로미스나인 서연
    "연말까지 무대에 올라 플로버(팬덤)들을 만날 수 있었던 터라 기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게 되어 행복하고, 참 감사한 한해 였습니다. 2024년에도 팬분들을 더 자주 만나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에 계신 플로버들도 더 자주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프로미스나인으로도, 또 이서연으로도 더 활발하고 다양하게 활동하고 싶습니다! 새해에는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를 바라며 늘 열심히 임하겠습니다! 오래 오래 곁에 있어줘요, 플로버!"

    프로미스나인 나경
    "2024년에는 콘서트도 하고 또 좋은 곡을 들려드릴 계획입니다. 목표는 뻔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우리 플로버랑 더 많은 시간과 추억을 만들고 싶습니다. 다들 몸도 마음도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2024년도 복 많이 받으시고 여유로운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트레저 지훈과 준규, 퍼플키스 도시, 트레저 요시.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트레저 지훈과 준규, 퍼플키스 도시, 트레저 요시. 각 소속사 제공트레저 지훈
    "기다리고 있었던 청룡해! 뭔가 엄청난 일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 것 같아서 굉장히 설레고, 밝혀지지 않은 미지의 장소를 모험하기 전 같은 기분이 들어요. 2023년은 팬 여러분 덕분에 행복한 한 해를 보냈어요. 새해 소원은 용의 머리가 되는 것! 2024년 청룡해도 아주 끝내주게 갑시다!!"

    트레저 준규
    "2023년은 우리 트레저메이커(팬덤명)와 행복하고 개인적으로 의미가 깊은 한 해였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2024년도 우리모두 건강하고 기억에 남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더 노력하고 더 성장하는 트레저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화이팅"

    트레저 요시
    "더 새롭고 다양한 콘셉트로 여러분들 찾아뵙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을 꾸준히 만드는 게 올해 목표입니다. 지금의 '멋'보다 더 멋있어지고 여러분이 더 사랑하게 될 트레저가 되도록 화이팅 할게용. 기대해 주세용"

    퍼플키스 도시
    "퍼플키스 멤버들의 매력을 더 알릴 수 있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크래비티 우빈과 준.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크래비티 우빈과 준. 각 소속사 제공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2024년 청룡의 해, 올해는 제가 한번 뜻깊은 한 해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2024년에는 멤
    버들과 더 소중히 모아들과 더 행복하게 한 해를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 멤버들이 모두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한 해를 보내면 좋겠습니다. 모아(공식 팬덤명)! 2024년도 저희와 함께 누구보다 소중한 1년을 함께 만들어 가요."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제 새해 소망은 키스오브라이프로서 더 많은 것들을 이루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것입니다!"

    크래비티 정모
    "러비티(공식 팬덤명), 멤버들, 가족, 회사 직원 분들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고, 크래비티 더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크래비티 우빈
    "2024년은 제 주변 사람들 모두가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이루고 싶었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푸른 용처럼 아주 시원하고 드높은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왼쪽부터 이무진, 있지 예지,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이무진, 있지 예지,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각 소속사 제공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전 세계에 계신 더 많은 제로즈(공식 팬덤명) 분들 만나서 저희의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2023년에는 제가 꿈꿨던 많은 것들이 이루어졌는데요, 2024년에도 지금보다 더 높은 꿈과 목표를 가지고 달려 나갈게요. 멤버들과 제로즈와 함께 잊지 못할 한 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있지 예지
    "벌써 2024년이 훌쩍 다가왔습니다. 지난 2023년은 여러분께 어떤 한 해였는지 궁금한데요. 새롭게 맞이하는 2024년은 청룡의 해인 만큼, 풍요롭고 기운찬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더욱 많은 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 많이 쌓는 한 해 되시길 바라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무진
    "나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 아프지 않고 행복하기, 부자 되기!"

    왼쪽부터 에스파 윈터, 에이티즈 종호, 위아이 강석화.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에스파 윈터, 에이티즈 종호, 위아이 강석화. 각 소속사 제공위아이 강석화
    "새해에는 2023년에 못한 것들로 채워나가고 싶습니다! 어릴 때부터 연습생 생활하면서 여행을 다녀보지 못했는데 새해에 한국에 이곳 저곳 좋은 곳으로 여행을 다녀보고 싶습니다!"

    에이티즈 종호
    "저희의 음악으로 더 많은 분들이 즐거움을 느끼고 위로도 받으며 행복함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팬분들 덕분에 저 또한 너무 행복했었는데, 새해에는 에이티니(공식 팬덤명)와 더 자주 만나고, 좋은 추억들을 많이 쌓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모두 건강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에스파 윈터(에스파 윈터는 2001년생이지만 용띠라 목록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새해 소망은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버글로우 미아, 아샤, 이런, 온다. 에버글로우 공식 페이스북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버글로우 미아, 아샤, 이런, 온다. 에버글로우 공식 페이스북에버글로우 이런
    "포에버(공식 팬덤명)~ 올해 넘넘 수고 많았어요 2024년엔 우리 더 자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길 바라요~"

    에버글로우 온다
    "저와 같은 띠의 해여서 더욱 새로운 해가 반가운데요! 같은 용띠의 해인 만큼 새해엔 목표도 다 이루고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에버글로우 아샤
    "에버글로우, 포에버 모두 건강하고 가장 행복한 한 해이길 바라요.

    에버글로우 미아
    "2023년에는 팬분들을 많이 만나지 못하고 추억을 많이 쌓지 못한 같아 2024년에는 더욱 더 많은 만남과 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미래소년 유도현, 아르테미스 희진, 아일리원 하나, 아스트로 윤산하, 미래소년 이준혁.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미래소년 유도현, 아르테미스 희진, 아일리원 하나, 아스트로 윤산하, 미래소년 이준혁. 각 소속사 제공아일리원 하나
    "2024년은 아일리원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멋진 노래로 음악방송 1위를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지구에 있는 모두 사람들이 행복한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스트로 윤산하
    "2024년에는 운동을 더 열심히 하고 싶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여행을 많이 다니고 싶어요. 그리고 제가 목표하고 있는 것들을 모두 이뤄내고 싶고 더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르테미스 희진
    "많은 분들이 2024년에는 용처럼 날아오를 수 있는 해가 되셨음 좋겠구, 아르테미스도 용처럼 하늘 위로 솟아오를 수 있는 해가 되고 싶습니다!"

    미래소년 이준혁
    "올해도 아프지 않게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고, 나우(공식 팬덤명)들이랑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미래소년 유도현
    "우리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의 비율이 더 많길 바라고, 평안하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맞이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합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드리핀 황윤성, 로켓펀치 연희, 르세라핌 채원, 루셈블 고원과 현진.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드리핀 황윤성, 로켓펀치 연희, 르세라핌 채원, 루셈블 고원과 현진. 각 소속사 제공르세라핌 김채원
    "2024년 청룡해인 만큼 저와 르세라핌 모두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24년 르세라핌으로서 그리고 김채원으로서 더 열심히, 바쁘게 활동해서 더 많은 피어나(공식 팬덤명)분들을 만나뵙고 싶습니다. 건강하고 즐겁게 활동하고 싶습니다! 멤버들과 피어나분들 모두 건강하셔야 해요. 피어나! 올해도 너무 고생 많았고 2024년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루셈블 현진
    "청룡해인 만큼 올해는 좋은 일만 가득해서 승승장구했으면 좋겠습니다!"

    루셈블 고원
    "제가 용띠라서 2024년 청룡해가 더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2024년에는 더 즐겁고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로켓펀치 연희
    "건강하고 행복하게 무대하기 팬분들과 소중한 시간들 많이 갖기!!"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골든차일드 최보민, 다크비 룬,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선우.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골든차일드 최보민, 다크비 룬,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선우. 각 소속사 제공드리핀 황윤성
    "2024년에는 더 건강하고, 드리밍하고 더 많이 만나서 좋은 추억들을 만들고 다양한 도전을 해서 재미있고 행복한 날들을 보내고 싶습니다!"

    더보이즈 에릭
    "항상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감사한 팬분들을 더 자주 찾아뵙고,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해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멤버들이 모두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행복하게 활동했으면 합니다."

    더보이즈 선우
    "00즈 친구 모두가 팬분들과 행복하게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다크비 룬
    "용띠의 해인 만큼 다양한 것에 용감하게 도전하고 뿌듯한 성과를 얻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무엇보다 다크비 멤버들과 건강하고 즐겁게 활동하며 팬분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리고 싶습니다. 2024년에도 열심히 달려볼 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골든차일드 보민
    "건강하고 행복하고 추억들이 가득한 한 해가 또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