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00년생 용띠 아이돌들이 듣고 싶은 새해 첫 노래는?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가요

    00년생 용띠 아이돌들이 듣고 싶은 새해 첫 노래는?

    편집자 주

    한 해의 마지막 날에는 새해 첫날 어떤 노래를 들을지 추천하는 글이 여기저기 쏟아집니다. 한 해가 시작되는 날 처음 듣는 노래가 그 해를 좌우한다는 귀여운 믿음에서 비롯된 것이죠. 00년생 용띠 가수들은 2024년 갑진년을 어떤 노래로 시작할까요? CBS노컷뉴스가 물었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골든차일드 최보민, 다크비 룬,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선우.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골든차일드 최보민, 다크비 룬,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선우. 각 소속사 제공골든차일드 최보민
    노래 : 디오 '아이 두'(I do)
    이유 : '소원 빌래? 별 떨어진다'라는 노래 가사가 새해랑 잘 어울려 고르게 되었습니다

    다크비 룬
    노래 : 부석순 '파이팅 해야지'(Feat. 이영지)
    이유 : 2024년을 파이팅 있게, 힘차게 달리고 싶어서 새해 처음으로 듣고 싶은 노래로 선곡했습니다.

    더보이즈 선우
    노래 : 지디×태양 '굿 보이'(GOOD BOY)
    이유 : 용의 해여서 '굿보이'가 생각이 났습니다. 또, 제가 굿보이라고 생각해 선택했습니다.

    더보이즈 에릭
    노래 : Dominic Fike 'Superstar Sh*t'
    이유 : 제가 요새 좋아하는 노래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제목처럼 새해에는 더 멋있는 슈퍼스타로 성장하자는 이중적인 의미에서 선택했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드리핀 황윤성, 로켓펀치 연희, 루셈블 현진, 루셈블 고원.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드리핀 황윤성, 로켓펀치 연희, 루셈블 현진, 루셈블 고원. 각 소속사 제공드리핀 황윤성
    노래 : 크러쉬 '흠칫'
    이유 : 새해는 시작을 신나게 출발해야 하는데 최근에 신나게 들었던 노래라서 골랐습니다!

    로켓펀치 연희
    노래 : 로켓펀치 '소 솔로'(So Solo)
    이유 : 올해는 직접 부른 노래를 듣고 싶어서 골랐습니다!

    루셈블 고원
    노래 : 루셈블 '뉴토피아'(Newtopia)
    이유 : '뉴토피아'의 가사처럼 2024년에는 꿈꿔왔던 멋진 세상으로 가고 싶어서 이 곡을 골랐습니다!

    루셈블 현진
    노래 : 루셈블 '데이 바이 데이'(Day by day)
    이유 : 올해는 '데이 바이 데이' 노래 의미처럼 조금씩 더 좋은 날을 크루(공식 팬덤명)와 함께 보내고 싶어서 골랐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미래소년 유도현, 아르테미스 희진, 아일리원 하나, 아스트로 윤산하, 미래소년 이준혁.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미래소년 유도현, 아르테미스 희진, 아일리원 하나, 아스트로 윤산하, 미래소년 이준혁. 각 소속사 제공미래소년 유도현
    노래 : 소녀시대 태티서 '트윙클'(Twinkle)
    이유 : 숨겨도 트윙클 티가 날 만큼 반짝반짝 행복한 2024년이 되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선곡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미래소년 이준혁
    노래 : 카라 '스텝'(STEP)
    이유 : 가사가 힘을 주기도 하고 2024년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르테미스 희진
    노래 : 우주소녀 '이루리'
    이유 : 우리(공식 팬덤명)들이 생각하는 모든 게 다 2024년에는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아스트로 윤산하
    노래 : 문빈&산하 '디스턴스'(Distance)
    이유 : 힘들고 지칠 때 이 노래를 들으면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아일리원 하나
    노래 : 아일리원 '꽃이 피었습니다'(Blossom)
    이유 : 새해 처음 듣는 노래의 제목이 그 1년이 된다고 들어서 아일리원의 '꽃이 피었습니다'를 듣고 싶습니다! 노래 제목처럼 모두가 꽃이 피어나는 희망찬 새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버글로우 미아, 아샤, 이런, 온다. 에버글로우 공식 페이스북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버글로우 미아, 아샤, 이런, 온다. 에버글로우 공식 페이스북에버글로우 미아
    노래 : 우주소녀 '이루리'
    이유 : 새해에 되자마자 듣는 노래가 한 해를 결정한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항상 우주소녀 선배님들의 '이루리'를 듣는답니다.

    에버글로우 아샤
    노래 : Neiked 'Better Days'

    에버글로우 온다
    노래 : 레드벨벳 '행복'(Happiness)
    이유 : 새해 첫 곡에 소망을 담곤 하잖아요! 저는 언제나 새해엔 좋은 일 기쁜 일 가득하고 싶어 주로 '레드벨벳-행복'을 듣는 편입니다!

    에버글로우 이런
    노래 : 윤하 '별의 조각'

    왼쪽부터 에스파 윈터, 에이티즈 종호, 위아이 강석화.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에스파 윈터, 에이티즈 종호, 위아이 강석화. 각 소속사 제공에스파 윈터(에스파 윈터는 2001년생이지만 용띠라 목록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노래 : 데이식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이유 : 올 한 해를 마무리할 때도 행복하고 소중한 기억들이 잔뜩 쌓여 있길 바라서요.

    에이티즈 종호
    노래 : 아이유 '언럭키'(unlucky)
    이유 : 밝은 멜로디와 희망찬 가사 덕분에, 들을 때마다 위로받는 기분이 들어 마음이 따뜻해지는 곡인데요. 이 노래를 들으면서 2024년을 기분 좋게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아이 강석화
    노래 : 우주소녀 '이루리'
    이유 : 정말 새롭게 시작하는 느낌과 무엇이든 이루어질 것 같은 마음이 드는 곡입니다

    왼쪽부터 이무진, 있지 예지,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이무진, 있지 예지,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각 소속사 제공이무진
    노래 : 페퍼톤스 '21세기의 어떤 날'
    이유 : 발랄하고 벅차오르는 감정이 드는 사운드와 보컬이 좋아서 요즘 자주 듣는 노래입니다. 그래서 새해 첫날에도 듣고자 해요.

    있지 예지
    노래 : 있지 '언터처블'(UNTOUCHABLE) *1월 8일 저녁 6시 음원 발매 예정
    이유 : '언터처블'이라는 단어가 뿜어내는 멋진 아우라처럼, 이 노래를 들으시는 모든 분들이 새해 더욱 '언터처블'한 존재가 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노래 : 제로베이스원 '인 블룸'(In Bloom)
    이유 : 저희의 시작을 알렸던 곡이라서 제로즈 분들의 2024년 시작을 함께하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해요. '어제와 달라진 눈부신 Light' '눈을 뜨면 움츠렸던 꽃잎은 피어나' '내 가장 눈부신 지금 너에게 줄게'처럼 1월 1일에 듣기 좋은 가사들과 청량한 멜로디가 함께 있으니, 꼭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새해에 원하시는 모든 것들을 아름답게 피워내는 시간이 되길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크래비티 우빈, 퍼플키스 도시, 하이키 서이,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크래비티 정모.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크래비티 우빈, 퍼플키스 도시, 하이키 서이,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크래비티 정모. 각 소속사 제공크래비티 우빈
    노래 : 우주소녀 '이루리'
    이유 : 회사 선배님의 곡이고 가사가 너무나 희망차고 좋아서 듣고 있으면 2024년에 좋은 일만 생길 것 같아 이 곡을 선정했습니다.

    크래비티 정모
    노래 : 버즈 '활주'
    이유 : 2024년 크래비티 다 같이 열심히 달려서 날아올랐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 곡을 골랐습니다.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노래 : Katy Perry 'Firework'
    이유 : 새해 첫 시작을 불꽃처럼 빛나게 시작하자! 하는 마음으로 추억의 노래 'Firework'를 듣고 싶어요!

    퍼플키스 도시
    노래 : 험버트, 구원찬 '웨이'(Way)
    이유 : 하루를 잘 시작하고 싶을 때 듣는 노래라서 이 노래를 들으며 새해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하이키 서이
    노래 : Citizen Queen 'So Special'
    이유 : 저를 포함해서 이 노래를 들으시는 분들 모두 스페셜하고 당당한 시작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BAE173 유준, CIX 배진영과 용희, SF9 찬희, NCT 해찬.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BAE173 유준, CIX 배진영과 용희, SF9 찬희, NCT 해찬. 각 소속사 제공BAE173 유준
    노래 : 부석순 '파이팅 해야지'
    이유 : 새해 첫 곡으로 부석순 선배님의 '파이팅 해야지'를 들으면 노래 제목처럼 파이팅넘치게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CIX 배진영
    노래 : 전상근 '아이 윌 플라이'(I Will Fly)
    이유 : 내년이 청룡의 해이기도 해서 '내가 하고자 하는 일, 하고 싶은 일 다 잘돼서 날아보자!'라는 마음으로 같이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IX 용희
    노래 : CIX '이매진'(Imagine)
    이유 : 2024년 여러분이 상상하는 일이 다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했습니다

    NCT 해찬
    노래 : NCT DREAM '헬로우 퓨처'(Hello Future)
    이유 : 새해랑 인사하는 느낌의 곡이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는 느낌이 들거든요!

    SF9 찬희
    노래 : SF9 '굿 가이'(Good Guy)
    이유 : 새해에는 역시 SF9의 '굿 가이'죠. 노래 제목처럼 이번 연도 최고의 굿 가이가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