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 백신 선택지 넓어진다…오늘부터 노바백스 접종 가능



보건/의료

    코로나 백신 선택지 넓어진다…오늘부터 노바백스 접종 가능

    코로나19 노바백스 18일부터 접종 시작. 질병관리청 제공 코로나19 노바백스 18일부터 접종 시작. 질병관리청 제공 
    질병관리청은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코로나19 XBB 계열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신규 백신 접종을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백신은 B형 간염, 인플루엔자, 자궁경부암 백신 등과 동일하게 유전자재조합 기술로 만든 합성항원 백신으로, 지난달 말 식품의약안전처의 긴급 사용승인을 받았다.

    고위험군을 포함한 12세 이상 국민은 사전 예약 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로 백신을 맞을 수 있다.

    질병청은 특히 감염 시 입원과 사망 위험이 큰 65세 이상이나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 고위험군은 접종에 반드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전 예약은 '질병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ncvr.kdca.go.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ncv.kdca.go.kr)→예방접종현황→코로나19 백신접종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11월 2주부터 6천명대를 유지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전에 신규 백신 접종에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