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브이]새로운선택 출범 금태섭 "총선 30석 확보"…이준석 축사에서 '개고기' 언급



국회/정당

    [노컷브이]새로운선택 출범 금태섭 "총선 30석 확보"…이준석 축사에서 '개고기' 언급



    금태섭 전 의원이 주도하는 '새로운선택'과 정의당 출신이 주축인 '세번째권력'이 17일 국회에서 공동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금태섭 공동대표는 내년 총선에서 30석의 의석 확보와 2027년 대선에서는 집권을 목표로 제시했다.
     
    창당식에는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대위원과 이준석 전 대표, 이상민 무소속 의원,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 등이 참석해 축하 메지지를 전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은 "집권 정당이 나라를 정상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갈 것인가에 대한 회의감을 갖게 하고, 야당은 아무런 대안도 없이 투쟁에만 급급하다"고 말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지난 대선으로 돌아가도 한쪽이 개고기였다고 하면 다른 쪽은 결코 나은 고기가 아니었기 때문에 참담한 기분으로 비슷한 선택을 했을 것"이라며 "이게 선거에서 반복되는 선택이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양향자 대표는 "류호정 의원과 조성주 위원장 그리고 금태섭 위원장이 함께하는 이 조합이 상당히 색다르다"며 "그 색다른 연대가 남다른 시너지가 나올 것 같다"고 축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