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라장사 최다 우승 경쟁' 최성환, 12번째 황소 트로피



스포츠일반

    '한라장사 최다 우승 경쟁' 최성환, 12번째 황소 트로피

    통산 12번째 한라장사에 오른 최성환. 대한씨름협회 통산 12번째 한라장사에 오른 최성환. 대한씨름협회 
    씨름 한라급 베테랑 최성환(31·영암군민속씨름단)이 통산 12번째 장사에 올랐다.

    최성환은 18일 경남 고성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3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한라장사(105kg 이하) 결정전에서 박민교(용인특례시청)를 눌렀다. 5판 3승제 결승에서 3 대 1 승리를 거뒀다.

    통산 12번째 한라장사 타이틀이다. 최성환은 이 체급 현역 최다 우승(14회) 오창록(29·MG새마을금고)과 격차를 2회로 좁혔다.

    최성환은 8강과 4강전에서 거침 없는 기세를 보였다. 이국희(증평군청)와 8강전, 이효진(수원특례시청)과 4강전을 모두 2 대 0으로 이겼다.

    결승에서도 상승세를 이었다. 최성환은 첫 판을 잡채기로, 둘째 판을 들배지기로 따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박민교도 잡채기로 한 판을 만회했지만 최성환이 네 번째 판에서 왼배지기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위더스제약 2023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 금강장사(90kg 이하)에 등극한 김민정(영월군청). 협회'위더스제약 2023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 금강장사(90kg 이하)에 등극한 김민정(영월군청). 협회

    전날 열린 금강장사(90kg 이하) 결정전에서는 김민정(영월군청)이 우승했다. 이 체급 최강자 임태혁(수원특례시청)을 3 대 2로 눌렀다.

    세계특별장사(140㎏이하) 결정전에선 몽골의 몽흐 에르덴이 스페인의 알레한드로를 3 대 1로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에는 몽골, 스페인, 베트남, 중국 등 8개국 선수들이 세계특별장사 타이틀을 놓고 겨뤘다.

    ◇ 위더스제약 2023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결과
    ▲ 한라급(105㎏ 이하)
    한라장사 최성환
    2위 박민교
    공동 3위 이효진, 차민수(영암군민속씨름단)

    ▲ 금강급(90㎏ 이하)
    금강장사 김민정(영월군청)
    2위 임태혁(수원특례시청)
    3위 최영원(영암군민속씨름단), 정종진(울주군청)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