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천안 에코밸리 산단 승인…1314억 투입해 2025년 조성

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천안시 제공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해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했다고 12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는 동면 수남리 일원 34만 9천㎡에 131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5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준공 시 15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민간개발(사업시행자 ㈜후레쉬밸리) 방식으로 조성되는 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기존 천안 제5산단과 현재 조성 중인 동부바이오산단 등과 기능적 연계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균형발전을 촉진할 전망이다.

지난 2020년 5월 충남도 산업단지 지정계획에 반영된 에코밸리 산단은 2021년 11월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시작으로 농지전용, 재해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등 인허가 협의를 완료하고 올해 9월 심의를 거쳤다.
 
시는 사업시행자로부터 심의 조건사항 및 관계기관 협의의견 반영 등 조치 결과를 검토해 지난 10일 최종 승인했다.
 
에코밸리 산업단지계획이 승인되면서 올해부터 토지·지장물 조사, 보상협의회 구성, 감정평가 등 보상 절차가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