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에코플랜트 "자외선으로 수처리 고도화"



기업/산업

    SK에코플랜트 "자외선으로 수처리 고도화"

    UV 소독 국내 1위 기업과 'UV 고도산화 기술' 공동개발 협약

    SK에코플랜트는 11알 환경 기자재 전문기업인 ㈜에코셋과 'UV(자외선) 고도산화 기술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에코랩센터 대표(왼쪽)과 김형태 ㈜에코셋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SK에코플랜트 제공SK에코플랜트는 11알 환경 기자재 전문기업인 ㈜에코셋과 'UV(자외선) 고도산화 기술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에코랩센터 대표(왼쪽)과 김형태 ㈜에코셋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가 초순수 생산에도 이용되는 수중 오염물질 제거 기술인 'UV 고도산화' 기술 공동개발 및 사업화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에서 환경 기자재 전문기업인 ㈜에코셋과 'UV(자외선) 고도산화(AOP, Advanced Oxidation Process) 기술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코셋은 2000년 설립돼 20년 이상 환경 및 수처리 분야에서 연구 개발을 이어오며 UV 소독 설비, 탈수 설비 등 다양한 수처리 설비를 국산화해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UV 소독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UV 고도산화 기술 개발에 성공해 최근 상용 공급도 개시했다.

    UV 고도산화 기술은 수중의 오염물질 제거에 필수인 산화 과정에 UV를 적용해 산화력을 높여 미량의 유기 물질과 난분해성 오염물질까지 제거하는 기술이다. 고도의 산업 폐수 처리를 위한 필수 공정으로 이용되며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초순수 생산을 위한 핵심 기술이라고 SK에코플랜트는 설명했다. 아울러 UV 고도산화 공정은 전통적인 수처리 방식에 비해 설치 비용이 저렴해 처리 효율이 높다는 장점도 있다고 SK에코플랜트는 부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그 동안 쌓아온 수처리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코셋의 UV 기술력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K에코플랜트는 특히 그동안 축적한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T) 역량을 활용해 UV 램프 전력 소모량 및 산화제 사용량을 최소화하는 등 기술 개발을 수행할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산업 폐수 처리 솔루션을 개발해 산업 폐수 처리 등 첨단 수처리 기술이 필요한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 에코랩센터 김병권 대표는 "고난도 수처리 기술 역량은 이제 첨단산업을 이끄는 중요한 기술 중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며 "수처리 분야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환경산업분야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가 환경 기자재 전문기업인 ㈜에코셋과 'UV(자외선) 고도산화 기술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에코랩센터 대표(왼쪽)과 김형태 ㈜에코셋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SK에코플랜트)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