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도·NIA 전남스마트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뮤지컬 개최

전남도·NIA 전남스마트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뮤지컬 개최

전라남도 제공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와 NIA 전남스마트쉼센터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뮤지컬 인형극을 개최한다.

19일 NIA 전남스마트쉼센터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국 만 3~6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과의존 위험군은 지난 2019년 조사대상의 22.9%에서 2020년 27.3%, 2021년 28.4%로 증가했다. 이어 2022년에는 26.7%로 다소 감소하기는 했으나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40.1%) 다음으로 높은 수치여서 유아동과 부모 대상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전남도와 NIA 전남스마트쉼센터는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과의존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11월20일까지 여수 등 전남 6개 시·군에서 유아동 대상으로 뮤지컬인형극 '스마트 댕댕이 코로로 바이러스를 막아라'를 개최한다.

이번 인형극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다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열리는 행사다. 오는 21일 여수 문화예술회관 공연을 시작으로, 보성·담양·영광·목포·순천 등 6개 지역에서 열린다.

인형극은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신나는 음악과 율동 함께 따라할 수 있는 참여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인형극은 유·3세에서 9세 유아를 둔 유아동 보육·교육시설 및 단체에서는 전남스마트 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금숙 전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이번 인형극 공연을 통해 유아동들이 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란 스마트폰 과의존 척도 검사를 통해 일반사용자군, 잠재적위험사용자군, 고위험사용자군으로 분류하는데 일반사용자군을 제외한 스마트폰 사용자를 지칭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