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 "초저출산 위기 극복한다"…21일 '2023 육아포럼' 개최

포항

    경주시 "초저출산 위기 극복한다"…21일 '2023 육아포럼' 개최

    V.O.S 리더 박지헌 출연 '너에게 주고 싶은 세가지' 주제로 강연
    국내 최고 남자아이 행동전문가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 최민준 소장 출연
    김성학 부시장, 경주시 다양한 출산보육 정책 소개

    '2023 육아포럼 <아빠가 된다> in 경주' 포스터. 경주시 제공'2023 육아포럼 <아빠가 된다> in 경주' 포스터. 경주시 제공
    초저출생으로 인한 인구 절벽과 지방 소멸 위기가 커지는 가운데 우리사회의 초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아빠가 함께하는 육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가 경주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와 경주시는 오는 21일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2023 육아포럼 <아빠가 된다> in 경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크콘서트형 포럼인 이번 행사는 아빠와 함께하는 출산과 육아의 기쁨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출산과 양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정부와 지자체의 다양한 출산 및 육아정책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우수사례를 홍보해 '출산돌봄 친화도시 경주'를 시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1부에서는 그룹 V.O.S의 박지헌이 출연해 '뷰티플 라이프'와 '너에게 주고 싶은 세가지' 등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지난해 포항에서 열린 출산돌봄 콘서트에 강사로 나선 그룹 V.O.S의 박지헌 모습. 포항CBS지난해 포항에서 열린 출산돌봄 콘서트에 강사로 나선 그룹 V.O.S의 박지헌 모습. 포항CBS
    박지헌은 아들, 아들, 아들, 딸, 딸, 딸 순의 6남매를 둔 가장으로서 출산과 돌봄의 중요성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진솔하게 청중에게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2부 행사에서는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 최민준 소장의 강연이 이어진다.
       
    최민준 소장은 작가이자 유아 미술 심리치료가로 현재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아이들의 이상 행동에 대한 치료와 조언을 맡고 있다.
       
    특히 국내1호 '남아미술교육전문가'로 남자아이들의 행동을 분석하거나 문제를 교정하는데 국내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어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행사에 앞서 김성학 경주시 부시장은 시민들을 상대로 경주시의 다양한 출산보육 정책을 소개하며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경주'를 소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주관하는 포항CBS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및 녹화중계 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초저출산의 국가적 위기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와 양육자의 의견을 충분히 정책에 반영해 아기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이번 행사와 같은 소통의 장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