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벽 출근' 하루 만에 연차 내고 쉰 박희영 용산구청장



사건/사고

    '새벽 출근' 하루 만에 연차 내고 쉰 박희영 용산구청장

    '참사 부실대응' 구속됐지만 건강상 이유 등 호소하며 1심 중 보석 석방
    석방 직후인 8일에는 유가족 피해 '몰래 출근', 9일에는 '개인 사유'로 연차

    사퇴 촉구 손팻말 붙이는 유가족들. 연합뉴스사퇴 촉구 손팻말 붙이는 유가족들. 연합뉴스
    이태원 핼러윈 참사 부실 대응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보석으로 풀려난 직후 업무에 복귀했다가 하루 만에 연차 휴가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9일 용산구에 따르면 박 구청장은 '개인 사유'를 들어 이날 하루 연차를 내고 출근하지 않았다. 지난 1월 구속 기소된 이후 5개월 만에 출근했지만 하루 출근한 뒤 다시 휴가를 쓴 것이다. 박 구청장은 병원 진료를 받기 위해 하루 쉬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구청장은 7일 법원의 보석 결정으로 석방된 지 하루만인 8일 구청으로 출근했다. 이 과정에서 출근 저지를 예고한 유족들과 취재진을 피해 새벽 시간대에 출근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박 구청장은 구청장실 앞으로 찾아온 유가족들을 만나지 않았고, 입장도 내놓지 않았다.

    한편 10·29 이태원참사 유가족협의회와 시민대책회의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용산구 종합행정타운에서 박 구청장 출근에 항의하는 1인시위에 나섰다. 1인시위는 한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수사 도중 구속된 박 구청장은 이태원 참사 여파로 공황장애 등을 앓고 있다며 재판부에 보석을 청구했다. 법원이 지난 7일 이 청구를 받아들이면서 보증금 등을 조건으로 석방된 박 구청장은 구청 업무에 복귀하게 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