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사데이 골에 이승원 PK로 응수…韓 vs 伊 전반 1-1



축구

    카사데이 골에 이승원 PK로 응수…韓 vs 伊 전반 1-1

    이승원. 연합뉴스이승원. 연합뉴스한국 축구 유망주들이 1대1로 전반을 마쳤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이탈리아와 4강에서 전반 1골씩 주고 받으며 1대1로 마무리했다.

    이영준(김천 상무)이 최전방에 서고, 배준호(대전 하나시티즌), 이승원(강원FC), 김용학(포르티모넨스)가 뒤를 받쳤다. 강상윤(전북 현대), 박현빈(인천 유나이티드)이 중원, 조영광(FC서울), 최석현(단국대), 김지수(성남FC)가 수비를 책임졌다. 골문은 김준홍(김천)이 지켰다.

    신체조건을 앞세운 이탈리아의 공세는 매서웠다.

    전반 8분 주세페 암브로시노의 헤더가 골문을 벗어났고, 전반 9분에는 암브로시노-프란체스코 에스포시토-토마소 발단치로 이어진 공격을 골키퍼가 막았다.

    전반 14분 선제골을 내줬다. 수비 라인에서 걷어낸 공이 끊기면서 위기를 맞았다. 측면에 수비가 몰린 상황에서 리카르도 투리치아의 크로스가 올라왔고, 달려들던 체사레 카사데이가 중거리슛으로 한국 골문을 열었다. 카사데이의 이번 대회 7호 골.

    한국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19분 배준호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돌아서다가 수비수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하지 않았지만, VAR이 실시됐다. 결국 페널티킥이 인정됐고, 전반 22분 이승원이 깔끔하게 처리했다. 한국의 첫 슈팅이었다.

    이후 이탈리아는 맹공을 퍼부었다. 한국 수비도 잘 버텼다. 전반 이탈리아의 슈팅은 10개(유효 3개), 한국은 3개(유효 1개)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