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사회 일반

    "실컷 뛰게 해주세요" 위층 '층간소음' 걱정 풀어준 아래층 아이[이슈시개]

    트위터 캡처트위터 캡처
    여러 세대가 한 건물에 모여 사는 아파트와 같은 집합거주 형태의 주거형태가 보편화 되면서 층간소음으로 인한 크고 작은 다툼이 이어지는 가운데 위아래집 서로간의 배려로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훈훈한 사례가 눈에 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세상은 아직 살만하구나"라며 지난 6일 자신의 친구 사연을 짤막하게 소개했다.

    게시글에 따르면 최근 이사를 한 글쓴이의 친구에게는 8개월 된 아들이 있다. 이 무렵 아이들은 보행기를 한창 타고 다니는 시기인데, 바닥과 보행기 바퀴가 맞닿아 소음이 발생한다.

    아래층에서는 보행기 소리를 들을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글쓴이의 친구는 보행기 소음에 대한 양해를 바라는 쪽지와 빵을 보냈다. 그런데 이해를 바라고 보낸 쪽지를 보낸 윗집은 뜻밖의 답장을 받았다.

    보행기. 연합뉴스보행기. 연합뉴스
    답장에서 자신을 아래층에 사는 10살 아이라고 밝힌 초등생은 "저희 윗집으로 이사오신 것을 축하드린다♥"라며 "선물 정말 감사하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8개월 아기는 한창 걸어다닐 나이가 돼서 실컷 뛰고, 걷고, 기어다니라고 해달라"고 전했다.

    또한 아래층 아이는 "선물 감사해서 아기가 잘때 무섭지 않도록 하트 모양 등을 선물할께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훈훈한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요즘에 이런 아이가 있다니…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서로 타인을 배려해주는 아름다운 세상", "사랑받는 아이와 사랑하는 아이…따뜻하다" 등 칭찬일색 반응을 보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