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방부, 중‧러 KADIZ 침범에 항의…재발 방지도 촉구



국방/외교

    국방부, 중‧러 KADIZ 침범에 항의…재발 방지도 촉구

    어제 중‧러 군용기 각각 4대 남해‧동해 KADIZ 순차적 진입

    지난해 5월 KADIZ를 침범한 중·러 군용기. 연합뉴스지난해 5월 KADIZ를 침범한 중·러 군용기. 연합뉴스
    국방부는 7일 전날 발생한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의 한국 방공식별구역(KADIZ) 침범과 관련해 양측에 각각 엄중 항의하고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국방부는 이승범 국제정책관이 이날 주한 중국 국방무관 왕징궈 소장과 주한 러시아 국방무관 드미트리 젤레즈니코프 대령에게 이 같은 입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가 사전 통보 없이 우리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하고 우리 영공에 가까이 접근해 민감한 지역을 비행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국방부는 이러한 행동은 역내 긴장을 조성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재발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앞서 중국 군용기 4대와 러시아 군용기 4대는 전날 오전 11시 52분부터 오후 1시 49분까지 남해와 동해 KADIZ에 순차적으로 진입한 뒤 이탈했다.
     
    당시 합동참모본부는 "우리 군은 중국 및 러시아 군용기가 KADIZ에 진입하기 이전부터 식별했고, 공군 전투기를 투입해 우발상황을 대비한 전술 조치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