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日, 오염수 방출용 해저터널 사실상 완공…세슘 범벅 우럭잡혀



국제일반

    日, 오염수 방출용 해저터널 사실상 완공…세슘 범벅 우럭잡혀

    해저터널 굴착 완료 후 바닷물 채우는 작업 돌입
    도쿄전력 "원전 앞 우럭서 기준치 180배 세슘 검출"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연합뉴스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연합뉴스일본이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으로 방출하기 위한 해저터널이 사실상 완공됐다.
     
    또 후쿠시마 원전의 항만 안에서 잡은 우럭에서 기준치의 180배에 달하는 세슘이 검출됐다.
     
    6일 교도통신과 후쿠시마TV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최근 해저터널 굴착을 완료하고 전날 내부 정리와 원자력규제위원회의 검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으로 방출하기 위한 해저터널에 바닷물을 채우는 작업을 시작했다.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은 이달 말 해저터널 공사를 완료하고 여름부터 오염수를 해양에 방출할 계획이다.
     
    한편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원전의 항만에서 지난달 잡은 우럭을 검사한 결과, 일본 식품위생법에서 정한 기준치(1kg 당 100베크렐(Bq)의 180배에 달하는 1만 8천 베크렐의 방사성 세슘이 검출됐다고 발표했다.
     
    앞서 4월 같은 장소에서 잡은 쥐노래미에서도 1200베크렐의 세슘이 검출됐다.
     
    교도통신은 물고기를 잡은 장소가 원전 1~4호기의 바다 쪽 방파제로 "방사성 물질의 농도가 비교적 높은 내부의 물이 흘러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도쿄전력은 물고기가 항만을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그물을 설치하는 등 대책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