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영동

    강릉시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 0
    • 폰트사이즈
    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제공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는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건전하고 안전한 숙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 숙박업소를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홍보에 적극 나섰다.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는 강릉지역에서 의 불법 숙박업소를 발견할 경우 누구나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다. 숙박 이용자뿐만 아니라 목격자 등 제3자의 경우에도 가능하다.
     
    신고 대상은 건축물 용도가 숙박시설이 아닌 오피스텔, 아파트 등에서 미신고 숙박업을 운영하거나 신고업소라도 숙박요금표 미게시, 신고 면적 초과 운영 등 영업요건을 지키지 않고 불법 영업을 하는 업소이다.
     
    안전신문고는 신고창구를 일원화해 생활 주변의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언제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다. 최근 불법숙박이 성행하면서 메뉴를 추가해 전담 신고창구를 개설했다.

    특히 불법 숙박영업은 이용객의 안전은 물론 소음, 범죄 등 각종 사회문제를 유발하는 만큼 단속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적발 시 특별사법경찰관의 현장단속을 통해 처벌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숙박영업 행위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신고해주시실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