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日정부 "北미사일 일본 영역 낙하 우려되면 요격"



국제일반

    日정부 "北미사일 일본 영역 낙하 우려되면 요격"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 연합뉴스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 연합뉴스
    북한이 다음달 군사정찰위성 발사를 예고한 가운데 일본 정부는 "미사일이 실제 일본 영역에 낙하할 우려가 있는 경우 요격을 포함한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인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은 30일 기자회견에서 북한의 인공위성 발사에 대한 대응책과 관련해 "자위대는 각종 정보의 분석과 평가를 바탕으로 적절한 태세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일본은 북한의 발사체나 잔해물이 자국 영역에 떨어질 경우에 대비해 오키나와현에 지대공 유도탄 패트리엇 부대를 배치하고, 요격 미사일을 탑재한 이지스함을 동중국해에 전개했다.
     
    마쓰노 장관은 북한 발사체를 '인공위성'이 아닌 '미사일'로 지칭하면서 "미사일이 발사되면 정보를 입수해 신속하게 발표하고, 미사일이 영토, 영해로의 낙하, 상공 통과의 가능성이 있으면 해당 지역을 대상으로 전국순시경보시스템(J-ALERT)을 통해 경보를 발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인공위성 발사에는 탄도미사일에 사용되는 것과 거의 같고, 호환성이 있는 기술이 쓰인다"며 "북한이 부르는 호칭과 관계없이 이번에 예정된 발사는 탄도미사일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