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성비위 엄벌 지시…"부천시의원 영원히 복당 불가"



국회/정당

    이재명, 성비위 엄벌 지시…"부천시의원 영원히 복당 불가"

    핵심요약

    "성비위자는 영구 복당 불허 원칙"

    피해 여성 의원 제공 영상 캡처피해 여성 의원 제공 영상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4일 부천시의원 성비위 논란과 관련해 엄벌을 주문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부천시의원 성비위 논란과 관련해 오늘 이 대표가 성비위를 엄벌해야 한다고 지시했다"라고 전했다.

    박 대변인은 "성비위자와 관련해서는 영구 복당 불허가 원칙이고, 그 기준으로 앞으로 계속 징계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탈당한 부천시의원에 대한 징계가 가능한지를 묻는 질문에는 "영원히 복당을 불허하는 게 굉장히 큰 징계"라며 "정당인에게는 가장 큰 징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윤창원 기자
    박 대변인은 이어 "지난 22일 선출직 공직자와 당직자에 대해 상시 감찰한다는 공문에 따라 이미 (감찰을) 시행 중이다"라며 "오는 6월 중 선출직 공직자와 당직자에 대한 윤리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소속 A시의원은 지난 9~11일 '2023년 부천시의회 합동 의정연수' 과정에서 국민의힘 소속 여성 시의원 2명에게 부적절한 발언과 신체 접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A시의원은 한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에게 부침개를 던진 뒤 가슴 쪽에 붙은 부침개를 보고 "내가 떼어 주나"라며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고 피해자들은 주장했다. 그는 또 다른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에게 강제로 술을 마시라고 하고 뒤에서 껴안는 등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