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무용단 '일무' 뉴욕 링컨센터 무대 오른다



공연/전시

    서울시무용단 '일무' 뉴욕 링컨센터 무대 오른다

    핵심요약

    7월 20~22일까지 데이비드 H. 코크 시어터서 공연

    서울시무용단 제공 서울시무용단 제공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무용단의 '일무'(佾舞)가 미국 뉴욕 링컨센터 무대에 오른다.

    세종문화회관은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링컨센터 내 데이비드 H. 코크 시어터(총 2586석)에서 '일무'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올 여름(7월 19~23일) 링컨센터가 주최하는 '썸머 포 더 시티' 내 '코리안 아츠 위크'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중 하나다.

    링컨센터는 1956년 뉴욕시가 설립한 세계 최대 종합예술센터다.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줄리어드 음대, 뉴욕 시립발레단 등 11개 단체가 상주한다. 특히 데이비드 H. 코크 시어터는 뉴욕 시립발레단의 전용극장이다.

    지난해 5월 초연한 '일무'는 제1호 국가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지정 세계인류무형유산인 '종묘제례악'의 의식무(儀式舞)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전통의 현대화' 작업에 집중해 온 정구호가 연출했다.

    세종문화회관 측은 "'전통무용의 저력과 현대무용의 미학이 만나 오늘이라는 시대를 대변하는 멋진 공연'이라는 호평을 받은 '일무'의 뉴욕 공연은 글로벌 문화도시 서울의 예술적 역량과 K-컬처에 이어 K-아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썸머 포 더 시티'는 SK그룹이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