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선웅 서울시극단장 첫 연출 연극 '겟팅아웃' 6월 개막



공연/전시

    고선웅 서울시극단장 첫 연출 연극 '겟팅아웃' 6월 개막

    연극 '겟팅아웃'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서 6월 23일부터 7월 9일까지

    서울시극단 제공 서울시극단 제공 연극 '겟팅아웃'이 6월 23일부터 7월 9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무대에 오른다. 고선웅 서울시극단장이 지난해 9월 부임한 이후 처음 연출한 작품이다. 

    '겟팅아웃'은 '잘자요, 엄마'로 1983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마샤 노먼이 1977년 발표한 희곡이다. 8년의 복역을 마치고 출소한 여성 '알린'이 낡고 허름한 아파트로 돌아와 겪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다.

    감옥에서 낳은 아이를 재회하고,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아 평범한 엄마가 되기를 바라지만, 한 번 일탈했던 알린이 제자리를 찾기는 쉽지 않다.

    부모에게서도 보호받지 못했던 어린 시절을 지나, 음흉한 속내를 가지고 있는 교도관들과 감옥에서 10대를 보내고, 포주였던 남자친구는 출옥한 알린에게 다시 매춘을 권할 뿐이다. 알린은 그토록 오랫동안 바라던 자유와 새로운 삶에 가까워질 수 있을까.

    8년간의 복역 생활을 마치고 새로운 삶과 마주한 '알린' 역은 연극 '오만과 편견' '해롤드와 모드', 뮤지컬 '펀 홈'의 이경미가 캐스팅됐다. '알린'의 과거의 존재 '알리' 역은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독특한 매력을 선보인 유유진이 맡는다.

    서울시극단 단원 강신구, 김신기, 정원조, 최나라, 이승우가 출연하며 박윤정, 구도균, 서우진이 각각 알리 엄마, 교도관, 칼을 연기한다.

    고선웅 단장은 "연극성과 캐릭터가 살아있는 작품들로 2023 서울시극단 라인업을 선정했고, 그중에서도 '겟팅아웃'은 연극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의 알린과 과거의 알리로 분열되어 있지만 한 여성이 만들어내는 캐릭터 대비를 통해 커지는 극적인 긴장감이 서서히 감동으로 바뀌는 경험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