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작가 쉽게 등단하세요" 밀리의 서재, 창작 플랫폼 베타 오픈



책/학술

    "작가 쉽게 등단하세요" 밀리의 서재, 창작 플랫폼 베타 오픈

    밀리의 서재 제공 밀리의 서재 제공 전자책 구독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신인 작가 발굴과 오리지널 지식 재산권(IP), 콘텐츠 확보를 위해 창작 플랫폼 '밀리 로드(Millie Road)'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밀리 로드는 누구나 작가가 돼 자유롭게 글을 집필하고 공개할 수 있는 창작 플랫폼이다. 공개된 작품은 570만 명의 밀리의 서재 회원에게 노출된다. 독자는 작품을 '밀어주리' 투표로 추천할 수 있다. '밀어주리'를 많이 받은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밀리 오리지널 콘텐츠로 정식 연재된다.

    밀리의 서재는 베타 서비스 기간 '밀리 로드' 작가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밀어주리' 톱 10을 발표하고, 순위권에 든 작가들에게 완결 지원금 100만 원을 전달한다. 또한, 밀리 로드 앰배서더와 함께 다양한 강연 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작가와 독자들이 작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소통 기능도 제공한다.

    지난 2월 쌤앤파커스와 공동으로 진행한 '기기괴괴한 이야기 공모전' 최종 수상작 6편도 공개된다.

    밀리의 서재 김태형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밀리 로드 베타 서비스로 작가 등용문을 넓힘으로써 숨겨진 작가들을 발굴해 내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밀리 오리지널 IP 확보는 물론 독자들의 독서 콘텐츠 경험의 즐거움도 한층 다양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