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인물

    3명 생명 살린 11살 천사…엄마 "내 아들, 사랑해"[이슈시개]

    기증자가 초등학교 4학년 때 쓴 글.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기증자가 초등학교 4학년 때 쓴 글.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14일 부산대학교병원에서 A군(11세)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간장, 신장을 기증해 3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3일 등교하던 A군은 횡단보도를 건너다 시내버스에 치이는 사고를 당했다. 병원에 이송돼 치료받았지만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상태에 빠졌다.

    A군의 가족들은 사고 순간 바로 떠나지 않고 기다려 준 것은 주변에 사랑을 주고 가려고 한 것으로 생각하고 기증을 결심했다. 누구보다 11년의 세월을 열심히 살아온 아들이 짧게라도 세상에 발자취를 남겨,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길 아이도 원했을 것 같다고 말을 전했다.

    경상남도 창원에서 태어난 A군은 다른 아이보다는 빠른 24주 만에 태어나 신생아중환자실에 100일 동안 있었다. 태어날 때 힘든 고생을 한 소중한 아이고 외동이라 가족 모두 사랑으로 키웠고, 친구한테 먼저 다가갈 줄 아는 친절하고 다정한 아이였다.

    A군의 어머니는 "엄마 아들로 태어나줘서 정말 고마워. 엄마가 끝까지 지켜준다고 했는데 약속 못 지켜서 미안해. 다음 생에는 네가 원하는 최고의 몸으로 태어나서 이번 생의 못다 이룬 꿈을 꼭 이루길 엄마가 기도할게.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내 아들, 사랑해"라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A군의 기증자 예우를 담당한 노은정 사회복지사는 "11살의 꿈 많은 친구가 나누고 간 생명나눔의 씨앗이 많은 분께 희망이 되길 바란다.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의 아름다운 마음을 기억하며, 그 따뜻한 마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뇌사 기증자는 442명으로 최연소 기증자는 2세, 최고령 기증자는 86세로 나타났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