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리본카, 부산에 국내 최대 '중고차 라이브 스튜디오' 열었다

  • 0
  • 0
  • 폰트사이즈

부산

    리본카, 부산에 국내 최대 '중고차 라이브 스튜디오' 열었다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중고차 비대면 구매 확산 기대

    리본카 부산 스튜디오. 오토플러스 제공리본카 부산 스튜디오. 오토플러스 제공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는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 '중고차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소통 판매) 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업계 최초 중고차 라이브 커머스 공간인 인천 '청라 리본카 스튜디오'에 이어 두 번째다.
     
    리본카 부산 스튜디오 면적은 청라 스튜디오의 3배인 990㎡에 이른다. 중고차 전용 라이브 방송 시설로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카메라, 초대형 빔프로젝터, 방송 송출 장비까지 자동차 라이브 커머스에 최적화한 공간으로 꾸몄다. 촬영·연출 PD, 작가, 쇼호스트 등 방송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자체 방송국 팀을 운영함으로써 콘텐츠 기획과 방송 제작·송출 역량도 갖췄다.

    리본카 부산 스튜디오는 영남권 최대 중고차 단지인 기장군 장안읍 '경동 오토필드' 내에 5950㎡ 규모 중고차 전시장을 갖춘 '리본카 부산지점'과 함께 운영한다. 방송, 상담, 판매,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 수입 인증차·슈퍼카 전시장과 110여 개 매매상사가 입주한 경동 오토필드 인프라를 토대로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며 중고차 라이브 커머스 핵심 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오토플러스는 리본카를 온라인, 모바일뿐만 아니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중고차 쇼핑 혁신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21년부터 월 2회 리본카를 소개하는 방송인 '리본쇼'와 매일 '리본카 쇼핑라이브(리쇼라)'를 진행하고 있다. 리쇼라는 전문 쇼호스트가 중고차 상담 매니저와 함께 차량을 소개하는 홈쇼핑 포맷 라이브 방송이다. 고객은 '리쇼라' 방송을 보면서 차량을 알아보고 쇼호스트와 전화, 댓글로 실시간 소통하며, 중고차 계약까지 할 수 있다.

    리본카 쇼핑라이브 현장. 오토플러스 제공리본카 쇼핑라이브 현장. 오토플러스 제공부산 스튜디오 개관을 기점으로 리쇼라를 적극 확대 편성해 나갈 방침이다. 경동 오토필드 방문객들은 라이브 커머스 현장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오토플러스 이광례 마케팅실장은 "지역 매매상사, 인플루언서와도 적극 협력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영남권이 비대면 중고차 쇼핑 중심지로 부상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가 주최하고 오토플러스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중고차산업 심포지엄'이 오는 25일 경동 오토필드에서 국내 최초로 열린다. '중고차 산업, 퍼플오션을 넘어 블루오션으로'를 주제로 중고차 산업 미래 가치를 논의하고 부대행사로 리본카 부산 스튜디오 공식 개관식도 마련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