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 장애인·노인 전동보조기기 사고시 보험 혜택 지원



전북

    전주시, 장애인·노인 전동보조기기 사고시 보험 혜택 지원

    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는 장애인과 노인들이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최대 2500만 원의 보험 혜택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가입 대상자는 전주시에 주소를 둔 전동스쿠터와 휄체어를 운행 중인 등록 장애인, 노인이며 보장 내용은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 발생한 제3자의 배상책임이다.

    세부적으로는 △전동보장구 운행 중 타인과 부딪쳐 직접 상해를 입힌 경우 △전동보장구로 인도에 놓인 자판, 물건 등을 밀어 옆에 있던 타인에게 간접 상해를 입힌 경우 △전동보장구 운행 중 엘리베이터, 주차차단기 등에 부딪혀 타인의 물건을 파손한 경우 △전동보장구 운행 중 자동차와 충돌해 배상책임이 생긴 경우 등이다.

    다만 자신이 일으킨 사고로 인한 운행자의 손해와 상해 등 자손 및 자상은 보장에서 제외된다.

    보장금액은 사고당 2500만 원, 자기부담금 10만 원으로 청구 횟수와 총 보장한도 제한 없이 보장받을 수 있다.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보험회사 전용 상담 전화로 접수한 후 사고사실 확인 및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생활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는 지난 2020년부터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괄 가입을 통해 진행 돼 개인별 별도 가입 절차는 없다.

    김종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스쿠터와 휠체어 등 전동기보조기기를 운행하는 등록 장애인과 노인의 사고 발생 시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전동기보조기기 보험가입을 적극 홍보하겠다"면서 "무엇보다 전동기보조기기를 운행하는 등록 장애인과 어르신들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