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돌풍 예고' 독수리 군단 채은성의 조언 "능력 충분하다, 자신감 가져라"



야구

    '돌풍 예고' 독수리 군단 채은성의 조언 "능력 충분하다, 자신감 가져라"

    채은성. 한화 이글스채은성. 한화 이글스3년 연속 최하위에 그쳤던 한화가 2023시즌 가장 기대를 모으는 팀으로 떠올랐다.

    한화는 2023시즌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시범 경기에서 9승 3패 1무 승률 7할5푼을 기록, 1위에 등극했다. 시범 경기에서 1위에 오른 건 2021시즌 이후 2년 만이다. 개막을 앞두고 화끈한 돌풍을 예고했다.

    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30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3시즌 개막 미디어 데이에서 "2년 전 리빌딩을 할 때는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며 성장을 도왔다"면서 "그동안 선수들이 많이 성장했고, 외부에서 좋은 선수들을 영입해 팀의 뎁스가 두터워졌다"고 흡족해 했다. 이어 "올 시즌 좋은 야구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 시즌 뒤 한화는 최하위 탈출을 위해 화끈하게 지갑을 열었다. FA(자유계약선수) 시장에서 채은성, 이태양, 이명기, 오선진 등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특히 LG로부터 6년 총액 90억 원을 주고 데려온 베테랑 내야수 채은성(33)에 거는 기대가 크다. 채은성은 LG 유니폼을 입고 뛴 지난 시즌 126경기 타율 2할9푼6리 138안타 204타점 48득점 12홈런으로 활약, 팀을 정규 리그 2위에 올려놓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우승을 다투던 LG에서 최하위 한화로 넘어왔다. 하지만 채은성은 "처음 팀을 옮기고 나서 (최하위에 대한) 선입견을 가진 건 사실인데 오히려 놀란 게 더 많다"면서 "좋은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많다. 자신감을 갖고 임하면 미래가 더 밝을 거라 생각한다"고 기대했다.

    채은성은 한화 이적 후 차세대 거포 노시환(22)의 멘토가 됐다. 채은성에게 타격 조언을 받은 노시환은 이번 시범 경기에서 12경기 타율 4할7푼1리 16안타 33타점 10득점 5홈런으로 펄펄 날았다.

    하지만 채은성은 "내 지분은 전혀 없다. 시환이가 잘 준비했고 나는 도와준 게 없다"면서 "그저 이야기를 들어줬을 뿐이다. 시환이가 작년에 부진해서 올해 더 열심히 했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어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선배로서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한화는 채은성이 팀의 고참으로서 중심을 잡아주길 바라지만 채은성은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있다. 그는 "선배 역할을 하러 왔다기보다 야구를 잘하기 위해 왔다. 야구를 잘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선배 역할은 후배들의 안 좋은 점이 보일 때마다 바로 이야기해 주는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분위기가 중요하다. 항상 이기면 좋겠지만 질 때도 있고 실수도 할 수밖에 없다"면서 "젊은 선수들 모두 충분히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채은성은 또 "선배로서 본인을 많이 믿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화는 오는 4월 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키움과 개막전을 치른다. 채은성은 "가을 야구도 많이 해봤지만 개막전이 제일 떨린다. 첫 단추를 잘 꿰야 한다"면서 "안우진이 선발로 나서는 게 걱정되지만 우리도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