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결혼식 사회 봐드리겠습니다" 10개 구단 선수들의 유쾌한 우승 공약



야구

    "결혼식 사회 봐드리겠습니다" 10개 구단 선수들의 유쾌한 우승 공약

    야구 팬의 요청에 응답하는 LG 오지환. 연합뉴스야구 팬의 요청에 응답하는 LG 오지환. 연합뉴스
    새 시즌을 앞둔 프로야구 10개 구단 선수들이 팬들을 위한 유쾌한 우승 공약을 내걸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30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2023시즌 개막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 각 팀의 주장과 대표 선수들이 참석해 새 시즌을 향한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매년 미디어 데이에서는 선수들이 개성 넘치는 의상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어왔다. 이날은 삼성 오재일과 원태인이 반짝거리는 은색 목걸이를 차고 등장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두 선수 모두 목걸이가 부끄러운 듯 얼굴을 가리고 무대에 올라섰다.

    오재일은 "(목걸이를) 차고 나가라고 해서…"라며 머뭇거린 뒤 "이렇게 큰 목걸이는 처음 차봐서 쑥스럽다"고 고개를 숙였다. 원태인은 "홈런 세리머니를 할 때 쓰려던 목걸이"라고 설명한 뒤 "홍보팀에서 이 목걸이를 꼭 차고 무대에 올라가 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했다.

    지난 시즌 통합 우승을 달성한 SSG의 주장 한유섬과 외야수 최지훈은 멀끔한 정장을 입고 등장했다. 최지훈은 "(한)유섬이 형이 정장을 입고 가는 게 낫겠다고 했다. 깔끔하게 입고 나왔다"면서 "유섬이 형은 친한 형이라 괜찮은데 남들이 봤을 땐 무서울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키움 이정후와 김혜성은 올 시즌 슬로건으로 내건 '함께 더 높게'라는 문구가 적인 티셔츠를 입고 나왔다. 이정후는 올 시즌 목표가 담긴 이 문구에 대해 "고척돔 천장을 뚫으면 높게 올라가지 않을까요"라고 재치있는 답변을 건넸다.

    이어 선수들에게 올 시즌 우승 공약을 묻는 질문이 나왔다.

    팬들의 의견을 들어보겠다는 답변이 주를 이룬 가운데 이정후는 키움 선배들의 다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정후는 "예전에 미디어데이에 나왔던 선배들이 고척돔에서 캠핑하자고 공약했는데 이후 한 번도 우승하지 못했다. 다시 그 공약에 도전해보겠다"고 말했다.

    LG 트윈스의 오지환은 우승 공략을 넘어 한 야구 팬과 구체적인 약속까지 해 눈길을 끌었다.

    한 야구 팬은 현장에서 오지환에게 과감한 제안을 했다. 만약 LG가 우승하고 오지환이 한국시리즈 MVP를 수상할 경우 오는 12월로 예정된 자신의 결혼식 사회를 봐줄 수 있겠냐고 물은 것이다.

    장내에는 웃음이 터졌고 오지환도 환하게 웃었다. 오지환은 "우승 공약으로 말씀하셨는데 우승과 상관없이 무조건 사회를 보겠다"고 답했고 관객석에서는 큰 함성이 터져나왔다.

    KIA 타이거즈의 김도영은 "KIA 자동차를 타는 팬들을 추첨해 선수들이 직접 세차를 해드리겠다. 누가 할 지는 랜덤이고 왁스와 코팅은 차차 생각해보겠다"고 재치있게 말했고 오재일은 우승 시 원태인, 구자욱, 이재현 등 삼성의 젊은 선수들의 대구 동성로 공연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