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정호연, 2023년 첫 이달의 영플레이어상



축구

    광주 정호연, 2023년 첫 이달의 영플레이어상

    정호연.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정호연.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정호연(광주FC)이 2023년 첫 이달의 영플레이어상을 받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30일 "정호연이 시즌 첫 이달의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달의 영플레이어상은 K리그1 선수 가운데 한국 국적, 만 23세 이하(2000년 이후 출생), K리그 공식경기 첫 출전한 연도로부터 3년 이하(2021년 이후 데뷔)의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하고, 해당 월의 소속팀 경기시간 중 절반 이상에 나선 선수들을 후보군으로 한다. 이후 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 위원들의 논의 및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2023년 첫 영플레이어상 후보는 5명이었다. 정호연과 엄지성(광주), 이태석(FC서울), 황재원(대구FC), 양현준(강원FC)가 후보에 올랐다.

    정호연은 기술연구그룹 위원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아 2023년 첫 수상자가 됐다.

    정호연은 1~4라운드에서 전경기 풀타임을 소화하며 광주 중원을 책임지고 있다. 1라운드 수원 삼성전, 4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전에서는 어시스트도 1개씩 기록했다.

    시상은 4월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리는 5라운드 수원FC전에서 진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